오르비스
기이한 조짐
레벨 1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리사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오르비스
퀘스트정체불명의 사람들 (시작전), 기묘한 편지 (시작전), 확인되지 않은 집단 (시작전), 새로운 세력 (시작전)
기간- 2007년 12월 18일 00시 00분
기간 (테스트월드)- 2007년 12월 18일 00시 00분

상태정보
시작가능
오르비스리사가 얼마 전 이상한 것을 보았다고 한다. 무엇일까? 리사에게 가보자.
진행중
리사는 거대한 쇳덩이 같은 물고기가 바다를 가로지르는 것을 보았다며, 그 정체를 확인해 달라고 했다. 그것이 향한 곳은 #m100030000# 쪽이라고 하니, 그 쪽으로 가보자.
완료
헤네시스에는 전에 볼 수 없었던 거대한 나무 입구가 들어서 있었다. 마치 요새의 입구 같은데... 앞에 서 있던 바트라는 자에게 말을 걸어 보자 그는 이 곳에 지금 해적 카이린의 요새가 세워지고 있다고 말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리사
바로 얼마 전, 바다 위를 날다가 이상한 생물을 보았어요. 덩치는 마을 하나와 비견될 정도로 크고, 몸은 쇳덩이처럼 검고 단단하며, 속도는 날아다니는 새처럼 빠른 생물이 무시무시한 속도로 바다를 가로지르고 있었답니다.
1
리사
굉장히 위험하게 느껴져서 뒤를 따라가 봤더니, 아니나 다를까빅토리아 아일랜드를 향해 가고 있더라고요. 혹시... 신종 몬스터가 헤네시스를 공격하기 위해 잠복하고 있는 건 아닐까요? 아아, 불안해.
2
리사
괜찮으시다면 당신께서 빅토리아 아일랜드로 가서, 그 이상한 생물의 정체를 확인해 주시지 않겠어요?
yes\0
리사
아아, 고맙습니다. 그 생물은 빅토리아 아일랜드에서도 헤네시스라 불리는 마을 옆... #m100030000#에 멈춰 섰어요. 무슨 생각을 하는 건지 꼼짝도 하지 않던데... 당신께서 가서 그 생물이 위험하지는 않은지 확인해 주세요.
no\0
리사
위험한 일이라도 꼭 확인이 필요한 것 같은데...
진행중0
바트
누구냣! 이름과 소속을 밝혀랏! 노틸러스호와 카이린님은 이 바트가 지킨다! 해적 영웅 바트의 이름을 기억해라! 음핫핫핫핫! ...핫. 이게 아니지. 무서운 녀석. 언제 교란 작전을 편 거지? 하지만 이 바트님은 너의 얕은 수작에 넘어가지 않아!
1
바트
...응? 뭐라고? 그냥 수상한 사람이 보인대서 조사하러 온 거라고? 흠흠... 진작 그렇게 말하지 그랬어. 우리는 수상한 사람이 아니야. 해적일 뿐이지. 해적이라고 해서 데비존처럼 사람들을 약탈하는 악독한 무리를 상상하는 건 아니겠지?
2
바트
우리는 노틸러스호를 타고 우리들의 선장님, 카이린님을 따라 메이플 월드의 모든 바다를 떠돌며 검은 마법사의 흔적을 찾는 자들이야. 너클과 총의 힘으로 악의 근원을 말살하기 위해 온 힘을 다하고 있어.
3
바트
빅토리아 아일랜드의 전직관들이 검은 마법사가 다시 도래할 때를 위해 힘을 기르는 것처럼, 카이린님도 악을 처단하기 위해 노력하고 계신다고. 그렇게 젊은 나이에도 말이야. 정말 존경스러워.
4
바트
그러니 이제 의심은 그만 두라고! 우리는 절대로 너희들에게 해를 끼치지 않을 거야. 카이린님의 이름을 걸고 맹세하지.

 3500 exp
yes\0
바트
아직 준비가 끝나지 않아서 보여줄 수는 없지만... 곧 너희들과 동료가 될 테니까, 기대해도 좋아. 카이린님과 함께 바다를 누비는 영웅이 되고 싶다면 나중에 다시 찾아오라고. 곧 시작될거야!
stop\npc\0
리사
아직 #m100030000#에는 안 가신 건가요? 혹시라도 그 생물이 흉폭한 신종 몬스터면 정말 큰일이에요. 어서 가서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