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아일랜드
정체불명의 사람들
레벨 1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장로 스탄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헤네시스
퀘스트기묘한 편지 (시작전), 확인되지 않은 집단 (시작전), 기이한 조짐 (시작전), 새로운 세력 (시작전)
기간- 2007년 12월 18일 00시 00분
기간 (테스트월드)- 2007년 12월 18일 00시 00분

상태정보
시작가능
헤네시스장로 스탄이 심각한 문제에 직면한 것 같은데...
진행중
장로 스탄은 헤네시스 동쪽 앞바다에 이상한 차림을 한 사람들이 나타났다며, 정체를 알 수 없는 그들에 대해 알아봐 달라고 말했다. #m100030000#으로 가보자. 
완료
#m100030000#에는 전에 볼 수 없었던 거대한 나무 입구가 들어서 있었다. 마치 요새의 입구 같은데... 앞에 서 있던 바트라는 자에게 말을 걸어 보자 그는 이 곳에 지금 해적 카이린의 요새가 세워지고 있다고 말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장로 스탄
요즘 헤네시스의 분위기가 어수선하다네. 이상한 소문이 빅토리아 아일랜드 전체에 돌고 있어서 사람들이 불안해 하는군. 자네도 여행자라면 그 소문에 대해 들었겠지? 헤네시스 동쪽 앞바다에 수상한 사람들이 보인다는 소문 말이야...
1
장로 스탄
이상한 차림에 이상한 무기를 가진 사람들이 동쪽숲 주위를 바쁘게 돌아다니고 있다고 하는군. 해안가에서는 뭔가 커다란 소리가 들린다는 말도 있고... 도대체 무슨 일인지 모르겠군. 자네가 이 일에 대해 조사해 주지 않겠나?
yes\0
장로 스탄
헤네시스는 빅토리아 아일랜드의 중심 마을이지. 헬레나님뿐 아니라, 다크로드, 주먹펴고 일어서, 하인즈님까지 모두 주시하고 계시다네. 혹시 위험한 일은 아닌지 자네가 #m100030000#으로 가서 잘 조사해 주길 바라네.
no\0
장로 스탄
흠... 이번 일은 가볍게 넘길 것이 아닌데...
진행중0
바트
누구냣! 이름과 소속을 밝혀랏! 노틸러스호와 카이린님은 이 바트가 지킨다! 해적 영웅 바트의 이름을 기억해라! 음핫핫핫핫! ...핫. 이게 아니지. 무서운 녀석. 언제 교란 작전을 편 거지? 하지만 이 바트님은 너의 얕은 수작에 넘어가지 않아!
1
바트
...응? 뭐라고? 그냥 수상한 사람이 보인대서 조사하러 온 거라고? 흠흠... 진작 그렇게 말하지 그랬어. 우리는 수상한 사람이 아니야. 해적일 뿐이지. 해적이라고 해서 데비존처럼 사람들을 약탈하는 악독한 무리를 상상하는 건 아니겠지?
2
바트
우리는 노틸러스호를 타고 우리들의 선장님, 카이린님을 따라 메이플 월드의 모든 바다를 떠돌며 검은 마법사의 흔적을 찾는 자들이야. 너클과 총의 힘으로 악의 근원을 말살하기 위해 온 힘을 다하고 있어.
3
바트
빅토리아 아일랜드의 전직관들이 검은 마법사가 다시 도래할 때를 위해 힘을 기르는 것처럼, 카이린님도 악을 처단하기 위해 노력하고 계신다고. 그렇게 젊은 나이에도 말이야. 정말 존경스러워.
4
바트
그러니 이제 의심은 그만 두라고! 우리는 절대로 너희들에게 해를 끼치지 않을 거야. 카이린님의 이름을 걸고 맹세하지.

 500 exp
yes\0
바트
아직 준비가 끝나지 않아서 보여줄 수는 없지만... 곧 너희들과 동료가 될 테니까, 기대해도 좋아. 카이린님과 함께 바다를 누비는 영웅이 되고 싶다면 나중에 다시 찾아오라고. 곧 시작될거야!
stop\npc\0
장로 스탄
아직 #m100030000#으로 가지 않은 건가? 서둘러주게. 그들의 정체가 무엇인지, 확인해야만 한다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