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스탕스
[전직] 메카닉의 길
레벨 1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체키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비밀광장, 비밀광장, 비밀광장
퀘스트의문의 초대장 (완료), 배틀 메이지의 길 (시작전), 와일드 헌터의 길 (시작전), 블래스터의 길 (시작전)
직업시티즌

상태정보
시작가능
자유와 평화를 되찾기 위해 레지스탕스가 되기로 결심했다. 레지스탕스에도 각자의 적성과 취향에 따라 다른 길이 있다는데... 어떤 길이 있을까? 곰돌이 인형옷을 입고 전단지를 나눠주던 해적 교관, 체키에게 말을 걸어 레지스탕스의 해적에 대해 알아보자.
진행중
레지스탕스의 해적은 건슬링거에 속하지만 일반적인 건슬링거보다 훨씬 독특하다. 권총을 통한 공격은 물론 다양한 방식으로 개발한 로봇을 타고 온갖 기계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메카닉! 메카닉으로 전직하고 싶다면 체키에게 다시 말을 걸자.
완료
메카닉으로 전직했다. 레지스탕스의 일원으로서 블랙윙에 대항해 온갖 방법을 동원해 적을 물리치는 모습을 보여주리라.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체키
오랫동안 기다리셨습니다. 제가 바로 레지스탕스의 비밀병기, 메카닉 전직교관입니다. 네? 이제 그만 얼굴을 보여줘도 되지 않냐고요? 무슨 말씀을... 이게 바로 제 얼굴입니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적의 방심을 유도하는 겁니다! 네? 어차피 총을 들고 있으니 무섭다고요? 헉...
1
체키
흠흠, 어쨌건... 레지스탕스의 해적에 대해서는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혹시 우리가 주먹과 발을 이용한 무식한 전투를 하는 자들이라 오해하고 계신 건 아니겠죠? 우리는 메카닉. 기계를 다루는 자들입니다.
2
체키
총 또한 기계에 속하기에 메카닉은 기본적으로 건슬링거입니다. 하지만 거기서 끝나는 게 아닙니다. 총을 이용하는 것은 물론, 더 발전된 형태의 기계장치를 무수히 많이 발명하여 그를 통해 싸우는 것이 우리입니다.
3
체키
레이저가 나가도록 총을 개조하는 건 기본 중의 기본, 우리는 더 많은 로봇을 발명했습니다. 타고 다니며 싸울 수 있는 타입에서부터 소환해 적을 공격하거나 같은 편을 보호하는 타입까지! 다양한 공격방식이야말로 메카닉의 강점입니다!
4
체키
간혹 기계의 힘에만 의지한다고 우리를 비난하는 자도 있습니다. 하지만 방식이야 어떻습니까? 우리에게 급한 건 당장 블랙윙과 싸울 힘, 당신에게도 그런 힘이 필요하지 않습니까? 그렇다면 당신을 메카닉으로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수락하십시오!
yes\0
체키
...제가 혹시 너무 강요하는 어조로 말해서 수락하신 건 아니겠죠? 메카닉은 강하긴 하지만 다종다양한 로봇을 빠르게 컨트롤해야 해서 그리 조작이 쉽지 않습니다만... 그래도 정말 메카닉이 되시겠습니까? 숙고한 후 다시 말을 걸어 주십시오.
no\0
체키
헉... 기계 다루는 것을 어려워하는 타입입니까? 조금만 배우면 이만큼 흥미로운 분야도 없는데... 뭐, 성향이 맞지 않으면 어쩔 수 없지요. 그렇다면 배틀 메이지나 와일드 헌터의 길을 가는 것도 괜찮습니다. 옆에 있는 헨리테나 벨과 대화하세요.
진행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