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할사막
[마가티아] 알카드노를 위하여
레벨 93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매드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알카드노 협회
퀘스트[마가티아] 필리아를 위하여 (시작전), [마가티아의 비밀] 잔인한 진실 (완료), [마가티아] 제뉴미스트를 위하여 (시작전)

상태정보
시작가능
실종된 연금술사, 드랭... 그가 바라던 것. 그리고 마가티아에 감춰졌던 씁쓸한 진실... 모든 것은 밝혀졌다. 이제 남은 것은 선택 뿐... 당신의 선택은 무엇인가? 알카드노를 택하겠다면 매드에게 가라.
진행중
매드에게 드랭의 노트를 건네면 마가티아의 진실도 드랭이 바라던 것도 모두 묻혀 버리게 된다. 하지만 당신의 선택이 그것이라면, 매드에게 알카드노의 망토와 노트를 건네라.  
완료
매드에게 드랭의 노트를 건네고 새로운 알카드노의 망토를 받았다. 이로서 당신은 알카드노를 비난할 권리가 없어졌다. 당신은 이제 그들과 공범이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매드
계속 자네를 기다리고 있었네. 자네가 진실을 알아내기를... 손에 든 드랭의 노트를 보니 기대가 이루어진 모양이군... 그래... 자네라면 드랭에 대한, 그리고 마가티아에 대한 모든 진실을 알아낼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지.
1
매드
비난받아도 할 말이 없네. 죄 없는 드랭이 오해받고 있는데도 아무런 변명도 해주지 못한 협회장이 무슨 할 말이 있겠나... 하지만 침묵 역시 죄가 된다면 다른 연금술사들을 위해 몇 마디 해도 되겠는가?
2
매드
다른 연금술사들은 드랭에 대해서도 마가티아에 대해서도 전혀알지 못한다네. 그들이 드랭을 비난한 것은 그들이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일 뿐... 그들에게는 죄가 없네. 연금술밖에 모르는 자부심 높은 학자들을 욕하지는 말아주게.
3
매드
죄가 있다면, 모두 이 매드에게 있는 것이겠지. 드랭의 희생을 보면서도 여전히 모든 진실을 감추길 원하는... 이 어리석은 회장을 이해해 주겠는가?
yes\0
매드
...그렇다면 자네가 가지고 있는 알카드노의 망토와 함께 드랭의 노트를 건네주게. 그 책이 있는 한, 진실은 밝혀질 수밖에 없을 것이니... 그 책을 숨김으로써 진실을 가리세... 그것이 옳지 않은 일이라 하더라도.
진행중0
매드
자, 어서 드랭의 노트를 건네 주게...



 알카드노의 망토 1개

 335728 exp
yes\0
매드
누군가가 드랭의 무죄를 밝혀주길 바랬지. 하지만 정작 그런 사람이 생기자 다시 진실을 감춰버리게 되는군... 정말 어리석은 모습이 아닌가... 이 무거운 양심의 가책을 어찌해야 할지... 자네는 감당할 수 있겠는가?
stop\item\0
매드
드랭의 노트는 어디에 둔 건가? 설마 잃어버린 것은 아니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