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할사막
[마가티아] 제뉴미스트를 위하여
레벨 93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카슨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제뉴미스트 협회
퀘스트[마가티아] 필리아를 위하여 (시작전), [마가티아의 비밀] 잔인한 진실 (완료), [마가티아] 알카드노를 위하여 (시작전)

상태정보
시작가능
실종된 연금술사 드랭... 그가 바라던 것. 그리고 마가티아에 감춰졌던 씁쓸한 진실... 모든 것은 밝혀졌다. 이제 남은 것은 선택 뿐... 당신의 선택은 무엇인가? 제뉴미스트를 택하겠다면 카슨에게 가라.
진행중
카슨에게 드랭의 노트를 건네면 마가티아의 진실도 드랭이 바라던 것도 모두 묻혀 버리게 된다. 하지만 당신의 선택이 그것이라면, 카슨에게 제뉴미스트의 망토와 노트를 건네라.  
완료
카슨에게 드랭의 노트를 건네고 새로운 제뉴미스트의 망토를 받았다. 이로서 당신은 제뉴미스트를 비난할 권리가 없어졌다. 당신은 이제 그들과 공범이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카슨
자네는... 드랭에 대해 알아보던 그 사람이로군. 그런데 여긴 무슨 일인가? ...그 책은? 그건... 드랭의 노트?! ...그렇군. 자네는 결국 드랭의 실험과... 그로인해 밝혀질 위기에 처했던 마가티아의 비밀을 모두 알게 되었군.
1
카슨
휴... 비난하는 눈은 하지 말아주게. 인정하지. 드랭에게는 아무런 죄도 없다는 것을. 그의 실험에 위험한 경향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그 위험에 대한 책임은 모두 드랭이 졌으니... 그에겐 죄가 없는 것이 맞지...
2
카슨
하지만 마가티아의 연금술사들에게는 무슨 죄가 있겠나? 그들은 아무것도 모르고 연금술 연구만 해왔던 자들이네. 그런 그들이 진실을 알면...? 지금껏 해온 모든 연구가 검은 마법사에게서 비롯된 것이란 걸 알게 된다면, 그리고 그 일로 대륙 전체의 비난을 받게 된다면... 그들의 심정은 어떻겠나?
3
카슨
연금술사들은 어둡고 음습하고 폐쇄된 자들. 하지만 그만큼 스스로에 대한 자부심도 큰 자들이네. 그들은 진실을 감당하지 못할 걸세. 훌륭한 연금술사들이 수없이 자멸할 것일세. 그리고 마가티아 역시 갈갈이 찢겨지겠지... 드랭 한 명의 실험으로 인해 그 모든 것을 감당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하는가!
4
카슨
있을 수 없는 일이네. 그래서는 절대 안 돼. 그렇기에... 연금술사들에게 드랭의 일을 숨겼다네. 그리고 지금도 그 일에 대해 후회는 하지 않네. 자네 역시 제뉴미스트의 연금술사로서 이해해 주리라 믿네.
yes\0
카슨
이해해 주니 정말 다행이로군... 그렇다면 어서 자네가 가지고 있는 드랭의 노트를 주게. 그 노트를 완전히 파기함으로써, 이번 일은 마무리 짓도록 하지.
yes\1
카슨
이번 일만 무사히 넘어갈 수 있게 해준다면 자네를 제뉴미스트 소속의 상급 연금술사로 인정해 주겠네. 이 일을 도와준 대가이니 부담스러워하지 말고 제뉴미스트의 망토와 드랭의 노트를 어서 주게.
진행중0
카슨
자, 어서 드랭의 노트를 건네 주게... 이걸로 모두 잊는 걸세. 드랭에 관한 것도 마가티아에 관한 것도...



 제뉴미스트의 망토 1개

 335728 exp
yes\0
카슨
그 망토는 자네가 한 일, 그리고 앞으로 할 일까지 더해 지급할만하다고 판단되어 주는 것이네. 더 이상 말하지 않아도... 어떻게 해야 하는지는 잘 알겠지? 절대, 누구에게도 드랭의 노트에서 본 내용을 발설하지 말아야 하네.
stop\item\0
카슨
드랭의 노트는 어디에 둔 건가? 설마 잃어버린 것은 아니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