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스탕스
[필수] 곰돌이 알바생의 부탁

구분필요조건

! NPC 체키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에델슈타인
퀘스트선생님 알려주세요! (진행중), 의문의 초대장 (시작전), 미화원의 부탁 (완료)
직업시티즌

상태정보
시작가능
교장 선생님의 말씀대로 마을 사람들을 도우며 경험을 쌓아 레벨을 올려보자. 곰돌이 알바생 체키에게 뭔가 도움이 필요한 것 같으니 체키를 만나보자.
진행중
곰돌이 인형옷 차림의 알바생, 체키를 만났다. 체키는 의외의 엄청난 저음으로 전단지 나눠주기를 도와 달라고 말했다. 체키가 준 전단지를 자유시장 앞 마을 게시판에 붙여놓고 오자.
완료
전단지 모두 돌렸다고 체키에게 알려 주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체키
당신은 (캐릭터 이름)...? 무슨 일입니까? 전 전단지 돌리느라 바쁩니다? 교장 선생님의 말씀으로 마을 사람들을 돕고 있다고요? 정말입니까? ...그렇다면 부탁 하나만 드리겠습니다.
yes\0
체키
마을의 자유시장 앞에 게시판이 하나 있을 겁니다. 방금 제가 드린 전단지를 게시판에 붙여주세요. 게시판에는 클릭이라는 글자가 붙어 있으니 찾기 어렵지 않을 겁니다.
no\0
체키
부탁을 들어준다더니 거짓말이었던 겁니까? 글자를 쓴 종이가 아깝습니다. 다시 한 번 생각해 주세요.
진행중0
체키
제 대신 전단지를 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붙이고 싶었지만 그들이 허락해 주지 않아 그럴 수 없었습니다. 그들은 마을 사람들이 정보를 교환하는 걸 싫어하니까요. 정보를 얻지 못하면 어떻게 될까요?

모르는 게 약이라던데...  
아무것도 알지 못한 채 인형처럼 살게 될 것.  
사실 잘 모르겠어.  
1
체키
정답입니다. 이대로 가다간 우리 마을의 사람들은 그저 마을이라는 상자 안에 사는 인형이 될 뿐입니다. 이러한 상황을 언제까지고 두고만 볼 수는 없습니다.



 빨간 포션 25개
 파란 포션 25개

 750 exp
yes\0
체키
교장 선생님의 부탁으로 마을 사람들을 돕는 중이랬지요? 사람들은 다들 도왔습니까? 혹시 아직도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 없는지 살펴 보고, 없다면 교장 선생님께 돌아가 모두의 부탁을 도와줬다고 말씀 드리십시오. 무척 기뻐하실 겁니다.
stop\0\0
체키
모르는 게 편할지도 모르죠. 하지만 계속 아무것도 모르는 채로 살아간다면, 결국 언젠가는 깨닫게 될 것입니다. 잘못된 길을 가고 있다는 걸... 다시 한 번 생각하세요.
stop\0\2
체키
아직 당신에게는 어려운 질문일까요? 아무 정보도 얻지 못한 사람들이 제대로 된 생각을 할 수 있을지 없을지 고민한 후에 다시 대답해 주세요.
stop\default\0
체키
아직 전단지를 붙이지 못하셨군요? 마을 의회장 앞에 있는 작은 게시판에 전단지를 붙이고 오시면 됩니다.
stop\item\0
체키
아직 전단지를 붙이지 못하셨군요? 마을 의회장 앞에 있는 작은 게시판에 전단지를 붙이고 오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