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스탕스
[필수] 선생님 알려주세요!

구분필요조건

! NPC 페르디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에델슈타인
퀘스트의문의 초대장 (시작전)
직업시티즌

상태정보
시작가능
레벨 10이 되면 레지스탕스가 될 수 있을 거라고 했다.  어떻게 하면 레벨을 올릴 수 있을까? 선생님이라면 그 방법을 알고 계실까? 학교 앞에 계신 페르디 교장 선생님을 만나 여쭤보자.
진행중
교장 선생님은 인자한 얼굴로 마을 사람들을 도우며 경험을 쌓으면 자연스럽게 레벨도 오를 거라고 말씀해 주셨다. 교장 선생님의 말대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찾아가 부탁을 들어주자.

유치원 교사의 부탁 (시작안함)
경찰관의 부탁 (시작안함)
의사의 부탁 (시작안함)
미화원의 부탁 (시작안함)
곰돌이 알바생의 부탁 (시작안함)
완료
마을 사람들의 부탁을 모두 들어주고 다시 교장 선생님께 돌아오자 레벨 10이 되었다! 이제 레지스탕스가 될 수 있는 걸까? 그쪽에서 먼저 연락 주겠다고 했는데 도대체 어떤 방법일까?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페르디
안녕하세요, (캐릭터 이름)? 오늘은 수업이 없는 날인데 무슨 일로 학교에 오셨나요? 뭔가 숙제가 막히기라도 한 건가요? 자, 어려워하지 말고 말해 보세요.

레벨을 10까지 올리고 싶어요. 어떻게 하면 빨리 레벨을 올릴 수 있을까요? 교장 선생님이라면 알고 계실 것 같아서 찾아왔어요.  
1
페르디
레벨을 10까지...? 흐음, 당신이 그가 말한 바로... 아, 아무것도 아닙니다. 레벨을 올리는 방법이야 간단하답니다. 다양한 경험을 쌓으면 금방 올라가니까요.

경험이요? 경험치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어떻게 하면 경험치를 쌓을 수 있는데요? 빨리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2
페르디
경험을 쌓는 방법은 여럿 있지만 (캐릭터 이름)에게는 마을 사람들을 돕는 것을 권하고 싶군요.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찾아가 부탁을 들어주면 금방 레벨이 오를 거랍니다. 할 수 있겠어요?
yes\0
페르디
좋아요. 그럼 마을 사람들을 찾아가 부탁을 들어 주세요. 부탁이 있는 사람은 많으니 누구에게든 가면 되지만... 일단은 먼저 가까운 곳에 있는 유치원 교사, 일렉스의 부탁부터 들어주는 게 어떨까요? 그럼 행운을 빌어요.
no\0
페르디
흐음... 사람들을 돕는 것이 싫다면 마을 밖에서 몬스터를 사냥해 레벨을 올리는 방법도 있답니다. 왼쪽으로 가면 당신이 상대할 수 있는 수준의 몬스터가 있을 거예요. 다만, 마을 사람들을 돕는 쪽이 더 빨리 경험을 쌓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진행중0
페르디
사람들의 부탁을 모두 들어주고 돌아왔군요. 어때요? 뭔가 느낀 것은 없었나요? 힘이 들긴 했지만, 그래도 사람들을 돕는 건 즐거운 일 아니었나요?

마을 사람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저도 기뻤어요.  
귀찮게 왜 저한테만 그런 일을 시키는 건지 모르겠어요.  
아무래도 좋으니 이제 그만 좀 쉬고 싶어요.  
1
페르디
(캐릭터 이름), 당신이라면 그렇게 말해줄 거라고 생각했어요.

 500 exp
stop\0\1
페르디
이런. 귀찮은 일이었나요? 잘 생각해 보세요. 다른 사람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며 당신도 조금은 즐거운 마음이 들지 않았나요?
stop\0\2
페르디
이런이런, 많이 피곤했나 보군요. 일단 쉬었다가 다시 오시는 게 좋겠어요.
stop\quest\0
페르디
아직 사람들의 부탁을 다 들어주지 못했군요. 누구의 부탁이 완료되지 않은 건지 Q창을 눌러 퀘스트를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