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스탕스
[필수] 미화원의 부탁

구분필요조건

! NPC 헨리테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에델슈타인
퀘스트선생님 알려주세요! (진행중), 의문의 초대장 (시작전), 의사의 부탁 (완료)
직업시티즌


 코르크 마개 0 / 5



 730
 빨간 포션 20 개
 파란 포션 20 개
'곰돌이 알바생의 부탁'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교장 선생님의 말씀대로 마을 사람들을 도우며 경험을 쌓아 레벨을 올려보자. 미화원 헨리테에게 뭔가 도움이 필요한 것 같으니 거리에 있는 헨리테를 만나보자.
진행중
항상 웃는 얼굴의 미화원 헨리테를 만났다. 헨리테는 마을 안은 자신의 손길이 닿고 있지만 마을 외곽은 그렇지 못하다면서 공원길 청소를 도와 달라고 말했다. 포도주스병을 퇴치하고 코르크 마개를 회수하자.

 코르크 마개 0 / 5
완료
쓰레기를 주워 헨리테에게 가져다 주었다. 헨리테는 마을이 깨끗해졌을 거라며 무척 기뻐했다. 하지만 진정 마을에서 청소해야 할 것은 따로 있다고 작게 말하는데...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헨리테
룰룰루~ 안녕, (캐릭터 이름)? 오늘도 기분 좋은 날씨지? 이런 날에는 청소하는 것도 즐거워져서 좋아. 그런데 나에게 어쩐 일로 말을 건 거야? 응? 교장 선생님의 말씀으로 마을 사람들을 돕고 있다고! 오호~ 그렇구나. 너도 그럴 나이가 되었구나?
1
헨리테
그럼 사양하지 않고 도움을 청해볼까? 지금 마을 청소를 하고 있는데 마을 안은 내 손길이 닿고 있어서 깨끗하지만 마을 외곽은 그렇지 못해. 그러니 내 대신 공원을 청소해주지 않을래? 그리 어렵진 않을 거야.
yes\0
헨리테
좋아! 그럼 포도주스병을 퇴치하고 녀석들의 코르크 마개를 주워 나에게 가져다 줘. 한 5개 정도 가져다 주면 거리가 깨끗해질 거야. 그럼 부탁할게.

  ※ 수락 시 퀘스트 맵으로 자동 이동합니다.
no\0
헨리테
음... 청소가 싫은 거니? 하긴, 보통은 귀찮아 하니까. 거리가 깨끗해지는 걸 보면 너도 기분이 좋아질 텐데... 한 번 다시 생각해 주길 바래.
진행중0
헨리테
쓰레기를 모두 주워 왔구나? 이걸로 마을 외곽도 조금은 깨끗해졌을 거야. 예전처럼 내가 직접 하고 싶지만 상황이 상황이라... 그들이 마을 출입을 통제하지만 않았으면 진작 했을 텐데... 이 마을에서 가장 빨리 없애야 할 게 뭐라고 생각하니?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  
불필요한 전단지들  
자유를 억압하는 통제  
1
헨리테
맞아. 하지만 그런 말을 함부로 꺼냈다간 곤란해질지도 모르니... 자, 여기서는 조용히 하자. 언젠가 그들에 대한 분노를 마구 쏟아낼 장소를 찾을 수 있을 거야.



 빨간 포션 20개
 파란 포션 20개

 730 exp
yes\0
헨리테
그나저나 교장 선생님의 말씀대로 사람들의 부탁을 들어주는 중이랬지? 그럼 혹시 저 앞에서 전단지를 돌리고 있는 곰돌이 인형옷의 알바생 체키에게는 말을 걸어봤니? 체키도 뭔가 도움이 필요한 거 같은데... 한 번 가보는 게 어때?
stop\0\0
헨리테
물론 쓰레기를 치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에게 자유만 있다면 깨끗하게 할 수 있을 텐데... 다시 한 번 생각해봐.
stop\0\1
헨리테
엇, 전단지가 너무 많다고? 체키 녀석한테 좀 덜 돌리라고 말해야겠다. 정답은 다른 거야. 다시 한 번 생각해줘.
stop\item\0
헨리테
아직 쓰레기를 주워오지 못한 것 같네... 왼쪽으로 가서 포도주스병을 퇴치하고 녀석들이 떨어뜨린 코르크 마개를 5개만 가져다 주지 않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