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스탕스
[필수] 의사의 부탁

구분필요조건

! NPC 지그문트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에델슈타인
퀘스트선생님 알려주세요! (진행중), 의문의 초대장 (시작전), 경찰관의 부탁 (완료)
직업시티즌


 알이 꽉 찬 도토리 0 / 2



 480
 빨간 포션 15 개
 파란 포션 15 개
'미화원의 부탁'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교장 선생님의 말씀대로 마을 사람들을 도우며 경험을 쌓아 레벨을 올려보자. 의사 지그문트에게 뭔가 도움이 필요한 것 같다.
진행중
냉정해 보이지만 책임감이 투철한 의사, 지그문트로부터 부탁을 받았다. 의사는 마을 곳곳에 피어있는 가로수에 열려 있는 열매들을 이용해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약을 만들 수 있다며 도토리를 부탁했다. 

 알이 꽉 찬 도토리 0 / 2
완료
열매를 구해 지그문트에게 전해 주었다. 지그문트는 한동안은 약이 부족할 일은 없을 거라며 안도했다. 하지만 약을 준비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사람이 다치지 않는 환경이라는데...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지그문트
(캐릭터 이름)? 무슨 일인가요? 어디 아픈 곳이라도 있는 건가요? 그렇다면 어서 진료를... 네? 교장 선생님께서 마을 사람들의 부탁을 들어 주라고 하셨다고요? 당신에게 말인가요? 당신도 벌써 그럴 나이가 되었군요...
1
지그문트
마침 일손이 필요한 참이었는데 잘 되었네요. 그럼 가로수에 열린 도토리들을 따주지 않겠어요? 맛이 없어서 보통은 전혀 먹지 않는 과일이지만 잘만 이용하면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약을 만들 수 있거든요.
yes\0
지그문트
수락해 줘서 고마워요. 그럼 알이 꽉 찬 도토리 구하기를 부탁할게요. 가로수를 일반공격으로 때리면 알이 꽉 찬 도토리가 떨어질 테니 2개만 구해줘요. 그럼 부탁할게요.
yes\1
지그문트
아참 가로수는...



이렇게 생겼답니다.
마을과 공원 곳곳에 심어져 있으니 찾기 어렵지 않을 거예요.
no\0
지그문트
그들 때문에 요즘 마을에 상비약이 무척 부족한데... 다시 한 번 생각해 주지 않겠어요? 우리 마을에 도움이 필요해요.
진행중0
지그문트
정말 고마워요. 기존의 약을 그들이 모두 빼앗는 바람에 남는 게 없었거든요. ...휴, 급히 만들긴 했지만 도토리마저 다 따버리면 그 후에는 어떻게 해야 할지... 마을 사람들의 건강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뭘까요?

적당한 운동과 식이요법  
치료를 위한 상비약  
다치지 않을 수 있는 환경  
1
지그문트
맞아요. 사실 이런 치료약보다 중요한 건 다치지 않을 수 있는 환경이지요. 하지만 현재 우리 마을은 그렇지 못해요... 언제라도 그들의 횡포로 다치는 사람이 나올 수 있는 환경이지요. 이런 상황을 하염없이 보고 있을 수만은 없어요...



 빨간 포션 15개
 파란 포션 15개

 480 exp
yes\0
지그문트
아, 교장 선생님의 말씀대로 사람들의 부탁을 들어주는 중이었죠? 그럼 다음에는 미화원헨리테에게 가보는 게 어때요? 항상 바쁠 수밖에 없는 사람이니 분명 뭔가 도움이 필요할 거예요.
stop\0\0
지그문트
물론 그것도 대단히 중요한 일이에요. 하지만 그보다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이 있지 않을까요? 특히 이 마을에서는 말이에요. 다시 한 번 생각해 주세요.
stop\0\1
지그문트
물론 그런 걸 준비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죠. 하지만 그보다 먼저 다치지 않을 방법을 생각하는 게 좋지 않을까요? 다시 한 번 생각해 주세요.
stop\item\0
지그문트
아직 알이 꽉 찬 도토리 2개는 구하지 못한 건가요? 여기저기에 있는 가로수에 열려 있을 텐데요. 알이 꽉 찬 도토리를 따려면 가로수를 일반공격하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