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할사막
누나를 찾아서
지유르의 궁전 출입 자격증
레벨 7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지유르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아리안트마을
퀘스트누나를 위한 선물 (완료), [아리안트] 아리안트의 문화배우기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지유르가 누나를 보러 가겠단다. 그 어린 아이가 어떻게 행동할지 걱정이 되는데, 한번 가 볼까?
진행중
지유르가 누나를 보러 궁전에 들어간다고 했을 때 설마 했지만... 지유르가 생각한 방법은 티건에게서 궁전 출입 자격증을 사는 것이었다. 돈이 없는 지유르 대신 내가 그 돈을 내 주겠다고 나서버렸으니... 약속은 지켜야 겠지?

 궁전 출입 자격증  0 / 1
완료
궁전 출입 자격증을 받고 너무 좋아하는 지유르... 어? 어느새 궁전으로 달려가 버렸다. 좀 이따가 누나하고 잘 만났는지 물어봐야겠다. 근데... 궁전 출입 자격증에 이름을 쓰는 거였나? 그런 이야기는 처음 듣는데?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지유르
모험가님, 안녕하세요. 저 누나를 만나러 가기로 했어요! 궁전으로 들어갈 방법을 알아냈어요.

궁전으로 들어갈 방법? (설마... 티건 이야기인가?) 
1
지유르
어른들께 물어보니 티건이라는 분에게 돈을 내면 궁전 출입 자격증을 구할 수 있대요. 그런데 제가 돈이 없으니... 모험가님께서 대신 내 주시겠어요? 나중에 제가 커서 돈을 많이 벌면 꼭 갚아 드릴께요.

그래. 그 정도는 가뿐하지.  
안돼! 나도 요즘 돈이 없는걸? 
2
지유르
와앗! 감사합니다. 그 궁전 출입 자격증이란 것만 있으면 누나를 만날 수 있어요.  그런데 티건이라는 사람한테는 어떻게 말하면 좋죠? 전 그 분을 멀리서 봤는데 진짜 무서워 보이던데...

내가 대신 구해다 줄까?  
하나도 안 무서워. 정말 괜찮은 친구지. 
3
지유르
정말 그래도 괜찮으시겠어요?
stop\1\1
지유르
앗... 돈이 없으시군요. 모험가분들은 전부 부자라고 생각했는데...
stop\2\1
지유르
괘, 괜찮은 사람이라고요? ...그런 평을 하는 사람은 지금까지 모험가님밖에 못 봤어요...
yes\0
지유르
흑... 너무 감사해요. 이 은혜는 절대로 잊지 않을거예요. 그럼 티건 아저씨에게서 궁전 출입 자격증을 산 후에 저에게 가져다주세요. 저는 이곳에서 기다릴게요.
no\0
지유르
마음이 바뀌면 다시 와주세요. 기다릴게요.
진행중0
지유르
앗!! 정말 궁전 출입 자격증를 구해 오셨군요?
와~ 감사드려요.

 37400 exp
yes\0
지유르
이게 궁전 출입 자격증인가요? 이것만 있으면 저도 궁전에 들어갈 수 있는 거죠? 어...? 여기 빈칸은 뭐죠? 내 이름을 쓰는 건가? 쓰윽 쓰윽... 헤헤, 다 됐다! 잠시 여기서 기다려주세요. 일단 누나를 만나러 갔다 와야겠어요.
stop\item\0
지유르
티건 아저씨에게는 갔다 오셨어요? 티건 아저씨는 아리안트 궁전 입구를 지키는 분이에요. 2000메소를 가져가면 궁전 출입 자격증을 준다고 들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