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할사막
이야기꾼 셰헤라자드
위즈에게 책 빌리기
레벨 8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사서 위즈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핼리오스탑 도서관
퀘스트셰헤라자드의 불안 (완료), [아리안트] 아리안트의 문화배우기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진행중
이야기를 모두 들은 사서 위즈는 셰헤라자드에게 책을 빌려 주겠다고 했다. 다만 핼리오스탑 도서관은 꺼낸 만큼의 책을 다시 채워 넣어야 한다는 법이 있으니 책을 구해줘야 한다는데... 그렇다면 셰헤라자드가 알고 있는 이야기를 책으로 만들어 주면 되지 않을까? 
완료
셰헤라자드에게 사서 위즈의 말을 전하자 그녀는 환하게 웃으며 그녀가 알고 있는 이야기들을 적어 놓은 것이 있으니, 곧 묶어서 주겠다고 말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사서 위즈
아리안트의 셰헤라자드라... 곤란한 상황에 처하신 것 같군요. 그렇게 많은 이야기를 알고 있는 사람이 있다니 놀랍군요! 이 핼리오스탑 도서관에 없는 이야기도 적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야기책이요? 그거라면 물론 빌려드리겠습니다.
1
사서 위즈
하지만... 이 핼리오스탑 도서관에는 한가지 규칙이 있답니다. 한 권의 책이 나가면 그만큼의 책이 들어올 것. 책을 빌려주려면 그만큼의 책을 채워 넣어야만 합니다. 그러니 모험가님께서 새로운 이야기책을 구해 주셔야만 하는데... 괜찮으시겠습니까?
yes\0
사서 위즈
이 도서관에 없는 책을 구하는 일은 쉽지 않을 텐데, 그래주시겠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그렇다면 모험가님께서 책을 구해오실 때까지 셰헤라자드님께 드릴 책을 골라 놓도록 하지요. ...아! 그보다 더 좋은 방법이 있군요.
yes\1
사서 위즈
셰헤라자드님이 알고 있는 이야기들을 책으로 써서 주시면 되지 않겠습니까? 그게 다른 책을 구하는 것보다 훨씬 쉽고 간단할 것 같습니다. 급하게 책이 필요하신 모양인데 그렇게만 된다면 그녀에게 책을 빌려주는 일도 빨라질 것입니다.
no\0
사서 위즈
핼리오스탑 도서관에 없는 책을 구하는 일은 너무도 어려운 일이지요... 모험가님께서 거절하시는 것도 이해가 갑니다.
진행중0
셰헤라자드
핼리오스탑 도서관까지 갔다 오신 모양이네요. 그 곳의 사서님은 어떤 분이신가요? 그 분께서 책을 빌려 주셨나요...?

 77280 exp
yes\0
셰헤라자드
한 권의 책이 나가면, 한 권의 책이 들어와야 한다... 핼리오스탑 도서관에 그런 규칙이 있었군요. 그렇다면... 좋아요. 알고 있는 이야기들을 써 놓은 종이들이 있으니 그것들을 묶어 책으로 만들어 드릴게요. 잠시 후에 다시 와주시길...
stop\npc\0
사서 위즈
아직 셰헤라자드님에게는 안 가신 겁니까? 아리안트까지는 먼 거리니 서두르는 게 좋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