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할사막
이야기꾼 셰헤라자드
셰헤라자드의 불안
레벨 8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셰헤라자드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아리안트 궁전<왕의 방>
퀘스트[아리안트] 아리안트의 문화배우기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아리안트궁전 안에는 천일동안 끊임없이 새로운 이야기를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이야기를 알고 있는, 이야기꾼 셰헤라자드가 있다고 한다. 그녀를 만나보자. 
진행중
많은 이야기를 알고 있다는 이유만으로 억지로 궁전에 끌려온 셰헤라자드. 그녀는 더 이상 할 이야기가 없어지지 않을까 걱정하고 있었다. 셰헤라자드를 위해 메이플 월드에서 가장 많은 책이 있는 곳 핼리오스탑 도서관에 가서 책을 빌려 오자. 
완료
사서 위즈에게 셰헤라자드의 이야기를 해주자, 그는 깜짝 놀라는 눈치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셰헤라자드
안녕하세요? 모험가님... 당신은 어떤 이야기를 원하시나요? 눈 덮인 산 속 깊은 곳의 괴물 이야기? 바다 속에 있는 아름다운 마을의 이야기? 그것도 아니라면... 저 멀고 깊은 숲 속, 인간이 아닌 종족의 이야기?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요. 
1
셰헤라자드
...제 이야기 말인가요? 그건 별로 재미있는 이야기는 아니에요. 그저 평범한 마을 주민이었던 한 소녀가 이야기를 잘 한다는 소문에 궁전으로 끌려와... 두려움에 떨면서 하염없이 새로운 이야기를 하고 있다는 그런 이야기일 뿐이니까요. 

무얼 두려워 하시는 거죠? 
2
셰헤라자드
언젠가 알고 있는 이야기들을 모두 해버렸을 때. 그 때를 두려워하고 있어요. 조용히 마을로 보내주면 좋겠지만... 과연 왕비가 그렇게 할까요? 그럴리가 없지요. 그 전에 어서 새로운 이야기책을 구해야 할 텐데... 모험가님께서 도와주실 순 없나요?
yes\0
셰헤라자드
모험가님라면 들어보신 일이 있으실 거예요. 메이플 월드에서 가장 많은 책이 있는 곳, 핼리오스탑 도서관을... 그곳에서라면 지금까지 단 한 번도 들어보지 못한 많은 이야기가 있지 않을까요?
yes\1
셰헤라자드
허황될지도 모르지만... 희망을 걸어볼 곳은 핼리오스탑 도서관 뿐이에요. 그 곳에서 새로운 이야기책을 얻을 수만 있다면... 조금이라도 왕비에게서 더 버틸 수 있지 않을까요? 모험가님... 부탁 드려요. 당신께서 사서 위즈에게서 책을 빌려다 주세요.
no\0
셰헤라자드
...그래요. 이야기 속의 그들처럼, 정의로운 모험가는 없는 거겠죠.
진행중0
사서 위즈
핼리오스탑 도서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메이플 월드의 모든 지식이 이곳에 있답니다. 어떤 책을 원하십니까...? 네?  아리안트의 셰헤라자드...라는 분을 도와 달라고요? 무슨 말씀이신지...

 77280 exp
stop\npc\0
셰헤라자드
아직 핼리오스탑 도서관까지 가지 못하신 모양이군요... 그곳은, 저 시간이 멈춰버린 장난감의 성 루디브리엄에서 갈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