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메이플 망토 수선하기
레벨 3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에뜨랑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엘리니아
퀘스트에뜨랑의 최신작 (완료)
기간- 2008년 05월 26일 00시 00분
기간 (테스트월드)- 2008년 05월 26일 00시 00분

상태정보
시작가능
메이플 망토에 구멍이 뚫린것 같다. 에뜨랑을 찾아가보자.
진행중
메이플 망토의 수선을 위해서 에뜨랑을 찾아갔더니 그는 수선하는 방법은 배우지 못했다면서 자신에게 망토의 제작법을 가르쳐 준 오르비스의 리사를 찾아가는 것이 좋겠다고 한다. 그리고 수선에 필요할지도 모르니 스노우 실크 10개도 가져가라고 했다.

 스노우 실크 0 / 10
 메이플 망토 0 / 1
완료
구멍난 메이플 망토를 수선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망토 제작법을 알려준 오르비스의 리사를 찾아가라고 한 에뜨랑... 리사에게 메이플 망토와 스노우 실크 10개를 가져갔더니 리사는 감춰둔 바느질 솜씨로 완벽하게 수선해줬을 뿐 아니라 망토에 깃든 힘을 더 강하게 해주었다. 리사에게 이런 솜씨가 있었다니 정말 의외였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에뜨랑
무슨 일로 찾아왔지? 내가 만들어 준 망토는 잘 입고 있나? 크크크

그래서 찾아왔는데...망토에 구멍이 생겼어요. 
1
에뜨랑
아니 도대체 무슨 짓을 한거지...스노우실크로 만든 물건은 잘 망가지지 않기로 유명한데 말이야. 당신 사정은 안됐지만 말야. 난 망토를 수선할 수 없어. 수선법 따위는 배우지도 않았다고. 어쩔 수 없지. 그렇다면 나에게 망토 제작법을 가르쳐 준 리사를 찾아가 보는 건 어때?
yes\0
에뜨랑
리사가 누구냐고? 메이플 월드의 숨은 재주꾼이지. 오르비스에 가면 만날 수 있을거야. 아주 예쁘게 생긴 아가씨라고. 항상 울상을 짓고 있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말야. 리사에게 갈 때 스노우 실크 10개를 꼭 가져가도록 해. 수선할 때 필요할지도 모르니까 말이지.
no\0
에뜨랑
수선하고 싶은 맘이 없다면 그냥 입고 다녀도 상관없어. 뭐 그리 큰 구멍도 아닌데말이야.
진행중0
리사
어머! 안녕하세요. 무슨 일로 찾아오셨나요?

메이플 망토에 구멍이 생겼어요. 에뜨랑이 당신을 찾아가 보라고 하더군요.
 
1
리사
어머! 신비로운 직물로 만든 물건에 구멍이 뜷리다니 정말 드물군요. 하지만 수선하려면 스노우 실크 10개가 필요한데요...

미리 준비해왔습니다.
 
2
리사
그렇다면 일이 쉬워지겠군요. 망토와 스노우 실크를 저에게 주시고 잠시 기다려 주세요.



 메이플 망토 1개
yes\0
리사
자~ 수선이 끝났어요. 수선이 굉장히 잘됐어요. 망토에 깃든 힘이 더 강해졌답니다. 아마도 당신에게 더 잘 맞을 거예요. 이제는 구멍이 나지 않게 조심하세요.
stop\npc\0
에뜨랑
나에게 망토의 제작법을 가르쳐 준건 오르비스의 리사양이지. 숨은 재주꾼이라구.
stop\item\0
리사
망토를 수선하기 위해서는 망토와 스노우 실크 10개가 꼭 필요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