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완벽한 연장
레벨 1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조나스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인형 공방
퀘스트인형장인 조나스 (완료)
기간- 2008년 11월 06일 00시 00분
기간 (테스트월드)- 2008년 11월 06일 00시 00분

상태정보
시작가능
완벽한 인형을 만들려면 완벽한 연장이 있어야만 할 것 같다. 조나스에게 그렇게 말하자 그는 한참을 생각하는 기색이다.  
진행중
조나스는 인형을 완성하기 위한 완벽한 연장이 숨겨진 굴뚝 안에 있다며 그곳에서 완벽한 연장을 가져다 달라고 말했다. 벽이 부서진 곳을 잘 살피다 보면 숨겨진 굴뚝으로 갈 수 있다는데... 

 완벽한 연장  0/1
완료
완벽한 연장을 구해 조나스에게 건네주었다. 그러자 조나스는 이것만 있으면 소필리아와 닮은 완벽한 인형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소필리아라고? 이 사람이 소필리아아 찾던 사람인가? 

그에게 소필리아가 보고 싶어한다는 말을 전했지만 그는 인형이 완성될 때까지는 소필리아와 놀아줄 수 없다며 다시 인형 만들기에 몰두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조나스
완벽한 인형을 만들기 위해서는... 완벽한 연장이 필요하다라... 그렇다면 완벽한 연장을 찾아야겠군. 하지만 완벽한 연장은 숨겨진 굴뚝 안에 있는데... 당신이 그곳으로 가서 완벽한 연장을 찾아 주겠소?
yes\0
조나스
인형 공방을 잘 살피다 보면 벽이 뜯어진 곳이 있을 것이오. 구멍 안으로 가면 숨겨진 굴뚝이 있으니... 그리로 가서 완벽한 연장을 구해 주시오. 당신이 그것을 구해올 때까지 새로운 인형 만들 준비를 해놓도록 하지. 그럼 부탁하오.
no\0
조나스
완벽한 연장... 그것이 있어야만 완벽한 인형을 만들 수 있다고 말한 것은 당신이 아니었소?
진행중stop\item\0
조나스
아직 완벽한 연장를 구하지 못했군. 인형공방을 잘 살펴보면 어딘가 벽의 판자가 뜯어진 곳을 찾을 수 있을 것이오. 그 곳이 바로 숨겨진 굴뚝으로 통하는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