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인형장인 조나스
레벨 1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조나스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인형 공방
퀘스트이상한 소녀 (완료)
기간- 2008년 11월 06일 00시 00분
기간 (테스트월드)- 2008년 11월 06일 00시 00분

상태정보
시작가능
소필리아에게 굴뚝 쪽으로 가겠다고 말했으니 불이 꺼진 벽난로 속으로 들어가, 굴뚝 너머로 가보자.
진행중
굴뚝 너머에는 낡고 오래되어 보이는 기계와 기계만큼 낡은 옷을 입은 조나스라는 사람이 있었다. 바쁘게 인형을 만드는 그에게 파티에 참가하지 않냐고 묻자 그는 인형을 만들어야 해서 불가능하다고 한다.  

조나스의 인형 만들기를 도와보자. 이미 뼈대는 만들어져 있으니, 반쯤 완성된 인형에 끊임없이 천조각을 덧붙이면 된다고 한다. 천조각은 인형을 잡으면 얻을 수 있으니 최대한 많이 모아 인형이 완성될 때까지 덧붙여 보자. 

 헝겊 인형  0/1
완료
완성된 인형을 조나스에게 가져다 주었다. 하지만 묵묵히 인형을 들여다보던 조나스는, 곧 인형을 던져 버리고 마는데... 그는 딸에게 선물하려면 보다 완벽한 인형이 있어야만 한다고 말하고 있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조나스
...누구지? ...무슨 일이시오...? 무슨 볼 일이라도...?

할로윈 파티가 열리고 있는데 참가하지 않으세요? 
1
조나스
...인형을 만들어야 해서... 그건 불가능하다오. 아직 완벽한 인형을 만들지 못했어... 아직... 아직... 

많이 바쁘신 거라면 좀 도와드릴까요? 
2
조나스
...한 번 시도해 보는 것도 나쁘진 않겠지... 이미 인형의 뼈대는 만들어 놓았으니... 그럼 지금 인형 만들기를 시작하시겠소?
yes\0
조나스
여기... 뼈대가 완성된 인형이오. 여기에 천조각만 덧붙여 사람 모양으로 만들면 된다오. 끊임없이 천조각을 붙이면 점차 모양을 갖춰갈 것이오. 저 옆의 망가진 인형들에게서  천조각을 구해 인형을 완성해 주시오.
no\0
조나스
시작할 마음이 들거든 다시 찾아오시오.
진행중lost\0
조나스
인형을 완성시키시도 전에 잃어버리다니... 아무래도 당신은 인형을 만드는데는 소질이 없는것 같소. 하지만 다시 한번 기회를 주도록 하겠소. 자 여기 인형의 뼈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