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할로윈밤의 가면무도회
초대장 소각

구분필요조건

! NPC 소필리아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소필리아의 방, 소필리아의 방
퀘스트조이와의 거래 (완료)
기간2010년 10월 28일 00시 00분 - 2010년 11월 08일 00시 00분
기간 (테스트월드)2010년 10월 05일 00시 00분 - 2010년 11월 08일 00시 00분


가면신사의 방으로 가서 초대장 훔쳐오기.


경험치 1,000

상태정보
시작가능
소필리아를 찾아가 보자.
진행중
소필리아에게 조이에게 들은 가면신사의 정체를 말해주자. 아무래도 가면신사가 계약파기를 위해 매년 할로윈밤 무도회를 열고 영혼들을 사냥하고 있는 것 같다면서 올해 열릴 가면무도회를 막아야 한다고 했다.
가면신사의 방에 몰래 들어가서 무도회 초대장을 불태워 버리자.
완료
소필리아에게 조이에게 들은 가면신사의 정체를 말해주자. 아무래도 가면신사가 계약파기를 위해 매년 할로윈밤 무도회를 열고 영혼들을 사냥하고 있는 것 같다면서 올해 열릴 가면무도회를 막아야 한다고 했다.
가면신사의 방에 몰래 들어가서 무도회 초대장을 불태우려고 했지만, 마법이 걸려있는 초대장은 집을 수 조차 없었다.

Tip. 10월29일 이후에 조나스를 찾아가보자.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소필리아
조이가 뭐라고 했어? 새로운 단서를 찾아냈어?

조이에게 엄청난 사실을 들었어. 가면신사가 바로 그 '존 블렛치포드'래. 살아있을 때, 악마와 계약을 해서 절대 지옥에 가지 않는 몸이 되었다나봐.  
1
소필리아
뭐라고? 그게 정말이야? 하지만 그렇다고 해봤자. 가면신사도 유령이라는 것뿐이잖아. 그렇다면 할로윈밤마다 일어나는 괴상한 사건은 뭐지?

가면신사는 단순한 유령이 아니야. 살아생전에 나쁜 일을 많이 했던 그는 천국에도 지옥에도 갈 수 없는 떠도는 유령이되었데. 하지만 그건 정말 고통스러운 삶이지. 그래서 악마와 다시 약속을 했데. 인간의 영혼 100개를 가져오면 지옥의 관리인으로 삼아주겠다고. 내 생각에는 인간의 영혼을 모으려는 가면신사가 매년 할로윈밤에 파티를 열어서 사람들의 영혼을 훔치고 있는 것 같아.  
2
소필리아
그것이 사실이라면 이건 정말 무서운 일이야! 우리가 막아야해! 그래! 가면신사가 보내는 무도회의 초대장을 모두 없애버리자! 그럼 아무도 무도회에 오지 않을테니까 말이야.

하지만 초대장이 어디에 있는데? 이미 보냈을 수도 있잖아.  
3
소필리아
아니야 아직 보냈을리 없어. 분명 아직 가면신사의 방 안에 있을거야. (캐릭터 이름)! 네가 가서 초대장을 없애버려! 그것이 유일한 방법이야.
yes\0
소필리아
가면신사의 방은 액자방 오른쪽에 있는 문으로 들어가야 나와. 하지만 조심해. 그 문 건너편에 뭐가 있는지는 아무도 모르니까.
no\0
소필리아
이제와서 포기할 순 없어! 가면신사를 막아야 한다고!
진행중0
소필리아
어떻게 됐어? 초대장은 없애버렸어? 뭐! 초대장에 마법이 걸려있어서 손댈 수 없었다고? 게다가 가면신사에게 들켜버렸다는 거야? 어쩌지? 우리가 방해하려고 한다는 것을 눈치챘다면 앞으로 우리를 더 경계할거야. 복수하려 할지도 몰라.

 1000 exp
yes\0
소필리아
이제 틀린건가?...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여기까지였던거야?...흑...흑...
stop\default\0
소필리아
가면신사의 방은 액자방 오른쪽에 있는 문으로 들어가야 나와. 하지만 조심해. 그 문 건너편에 뭐가 있는지는 아무도 모르니까. 그의 방으로 가서 초대장을 없애버려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