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할로윈밤의 가면무도회
조이와의 거래

구분필요조건

! NPC 조이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비밀의 방
퀘스트조이라면... (완료)
기간2010년 10월 27일 00시 00분 - 2010년 11월 08일 00시 00분
기간 (테스트월드)2010년 10월 05일 00시 00분 - 2010년 11월 08일 00시 00분


 버려진 머리카락 0 / 1


경험치 1,200

상태정보
시작가능
조이와 거래할 준비가 되었다면 말을 걸어보자.
진행중
조이는 자신과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인간의 신체 일부를 가져와야 한다고 했다. 조이는 인간의 머리카락을 원한다고 하는데...그렇다면 마을에 있는 헤어샵에 가보는 것이 어떨까?
완료
조이는 자신과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인간의 신체 일부를 가져와야 한다고 했다. 조이는 인간의 머리카락을 원한다고 했다. 마을에 있는 헤어샵에 가서 머리를 다듬고 바닥에 떨어진 머리카락을 주워서 조이에게 가져다 주었다.

Tip. 10월28일 이후에 소필리아를 찾아가보자.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조이
내가 원하는 것은 인간의 신체 일부야. 크크크 너무 그렇게 놀라지 말라고. 너의 심장을 달라는 이야기는 아니니까. 그래...인간의 세월과 영혼이 담긴 머리카락 그거면 충분할지도 모르지. 어때 가져올 수 있겠어?
yes\0
조이
그럼 기다리고 있겠어. 하지만 서둘러. 나의 인내심은 그리 좋지 않으니까.
no\0
조이
악마와의 거래에는 댓가가 필요하다고 내가 말했을텐데?
진행중0
조이
좋아. 썩~ 맘에 들지는 않지만 이 정도면 봐줄만하군. 그래서 나에게 묻고 싶은 것이 뭐야?

피의 계약이란 것이 뭐야? 혹시 그것에 대해 알고있는 것이 있어?  
1
조이
피의 계약이라...고루한 이야기군. 여러가지 가능성은 있겠지만 나에게 물어보는 것을 보면 악마와의 피의 계약을 말하는 거겠지?
악마와 인간이 계약을 맺을 때 가장 확실한 방법은 인간의 영혼을 댓가로 삼고 계약을 맺는거지. 하지만 불가피할 경우 인간의 피를 댓가로 삼는 것이 일반적이야. 피도 영혼만큼 위력이 있거든. 그리고 그 계약의 증표는 아주 사소한 것들이지. 연필이나, 반지, 악세서리들...예를 들면 브로치같은 것들?

브로치...라고?  
2
조이
크크크크크... 내가 정곡을 찔렀나보군. 내가 이 방안에 갇혀있다고 우습게 보면 곤란해. 소필리아와 네가 어떤 일을 벌이고 있는지 난 다 알고 있어. 그리고 난 모든 것을 알고 있지. 그 사람의 정체에 대해서 말야.
너희의 예상이 맞아. 그가 바로 '존 블렛치포드'지. 살아있을 때 악마와 거래를 해서 결코 '지옥'에 들어가지 않겠다고 맹세한 멍청이지.

악마와 계약을 해서 지옥으로 갈 수 없게 됐다고? 더 자세히 이야기 해줘.  
3
조이
오래 전 그가 위기에 빠진 악마를 구해 준 적이 있어. 그리고 그는 그 댓가로 자신을 절대 지옥으로 데려가지 않겠다는 약속을 받아내지. 하지만 그는 생각하지 못했던 거야. 자신처럼 못된 인간을 천국에서 받아줄리 없다는 것을...크크크...결국 그는 그 어느 곳에도 가지 못하고 지상에 버려진 원혼이 되어버렸지.
그러자 악마가 다시 그의 귀에 속삭였어. 인간의 영혼 100개를 가지고 온다면 자신과의 계약을 파기해주고, 지옥의 관리인이 될 수 있게 해주겠다고.

 1200 exp
yes\0
조이
이 정도면 네가 알고싶은 것 이상을 말해 준 것 같은데...네가 가져온 물건에 비하면 너무 많은 이야기를 해준것 같긴 하지만, 소필리아는 나의 친구이기도 하니까 말이야. 크크크크...그리고 널 위해 충고 하나 하자면, 이 맨션에 너무 오래 머무르지 않는 것이 좋아. 곧 악의가 이 집을 덮어버릴테니 말이야...크크크크크크크!!!!
stop\item\0
조이
내가 원하는 것은 인간의 신체 일부야. 인간의 세월과 영혼이 담긴 머리카락 그거면 충분할지도 모르지. 어때 가져올 수 있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