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할로윈밤의 가면무도회
존의 사진 조사

구분필요조건

! NPC 소필리아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소필리아의 방, 소필리아의 방
퀘스트밝혀진 문장의 정체 (완료)
기간2010년 10월 26일 00시 00분 - 2010년 11월 08일 00시 00분
기간 (테스트월드)2010년 10월 04일 00시 00분 - 2010년 11월 08일 00시 00분


액자방에서 얼굴 없는 남자의 사진 조사


경험치 1,000

 할로윈 캔디 20 개

상태정보
시작가능
소필리아를 만나보자.
진행중
액자방에서 'John'이라는 이름이 적힌 액자를 봤다고 하자. 소필리아는 그 사진도 조사해 보는 것이 좋겠다면서 액자방에 가서 얼굴 없는 사진을 조사해 달라고 했다.
완료
얼굴없는 존의 사진을 조사하기 위해 액자방에 들어갔는데 갑자기 거대한 피에로인형이 공격을 했다. 피에로 인형을 해치우고 얼굴없는 사진이 걸려 있던 곳으로 가봤지만 그 곳엔 이미 그 사진이 없었다. 누군가 사진을 옮겨놓은 걸까?
소필리아에게 사진이 없어졌다고 말하자. 아무래도 누군가 그 사진을 숨기고 싶어하는 것 같다고 했다.

Tip. 10월27일 이후에 소필리아를 찾아가보자.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소필리아
루드밀라의 말과 그 신문기사의 내용, 부서진 마차잔해에서 나온 블렛치포드가의 문장으로 미루어보면 신문에 실렸던 그 마차사고로 사망한 사람이 바로 '존 블렛치포드'일 가능성이 높아. 그 사람에 대해서 알아봐야 하지 않을까?

그러고보니, 액자방에서 얼굴이 지워진 남자의 사진을 본 적이 있는데 그 사진 밑에 'John'이라는 글씨가 쓰여있었어. 혹시 그 사진의 주인공이 '존 블렛치포드'가 아닐까? 그런데 그 남자의 사진이 왜 이곳에 걸려있는거지?  
1
소필리아
글쎄...하지만 일단 그 사진에 대해서는 조사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액자방에 아직 그 사진이 걸려있을까?

글쎄...그 때도 갑자기 나타난 가면신사에게 쫓겨나서...잘 모르겠어. 직접 가보는 수 밖에...  
2
소필리아
그럼 액자방으로 가서 그 사진을 조사해줘. 난 '존 블렛치포드'에 대한 자료가 남아있는지 조사해 볼게.
yes\0
소필리아
어쩐지 우리는 우리 생각보다 큰 일에 접근하고 있는 생각이 들어. 그러니까 항상 뒤를 조심하도록해.
no\0
소필리아
설마 무서워진 거야? 하긴 우린 너무 큰 일에 휘말리고 있는 걸지도 몰라...
진행중0
소필리아
어떻게 됐어. 사진은 조사한거야?

아니, 액자방에 가봤는데 갑자기 피에로 몬스터가 나타나서 몬스터를 퇴치하고 나서 살펴보니까 그 사진은 없어지고, 다른 사진이 걸려있더라고. 누군가 사진을 치워버린 것 같아.  
1
소필리아
뭐라고? 누구지? 누군가 그 사진을 숨기고 싶어하는 것 같아. 그렇다면 정말 우리가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더 큰 비밀이 숨겨져 있는 걸지도 몰라. 존이라는 그 남자의 정체는 도데체 뭐지? 가면신사는 뭘 숨기고 있는 걸까?



 할로윈 캔디 20개

 1000 exp
stop\default\0
소필리아
액자방으로 가서 그 사진을 조사해줘. 난 '존 블렛치포드'에 대한 자료가 남아있는지 조사해 볼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