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의 모험가
바이킹 관찰
레벨 12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카이린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항해실, 카이린의 훈련장
퀘스트강해지는 방법 (완료)
직업캡틴

상태정보
시작가능
배틀쉽을 배웠으나 아직 쉽게 사용할 수 없다. 무엇이 문제일까? 카이린에게 물어보자.
진행중
아직 배틀쉽을 사용하기에는 배우지 못한 스킬들이 있다고 한다. 우선 스킬을 배우기 전에 배틀쉽을 효과적으로 조정하는 법을 알아야 한다는데… 루디브리엄에 있는 바이킹들을 관찰하자, 그리고 훈련의 증거로 바이킹150마리를 물리치고 바이킹의 깃발 50개를 카이린에게 모아가자. 

바이킹의 깃발  0 / 50 
[★] 바이킹  0 / 150
완료
카이린에게 훈련의 증거를 보여주고 배틀쉽 캐논을 배웠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카이린
고민이 있는 듯한 표정이군. 무슨 일이 있는거야? 흐음… 배틀쉽을 아직 사용하기 어렵다는 거지? 훗~ 걱정마. 아직 배틀쉽을 이용하여 강력한 공격법을 익히지 못해서 그래. 쉽고 빠른 훈련이 있는데 한번 받아보겠어?
yes\0
카이린
좋아. 그럼 할 일을 가르쳐주지. 아직 배를 조정하는 것이 미숙할거야. 배를 조정하는 것이 능숙해야 스킬을 사용할 수 있지.그러니까 우선 남이 배를 어떻게 조정하는지 잘 살펴보는 게 어때? 또 배를 타고 어떻게 싸우는지도 말이야. 그걸 잘 파악한다면 배틀쉽을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겠지?
yes\1
카이린
루디브리엄에 가면 바이킹들이 있을거야. 그들을 잘 살펴보면서 150마리를 무찌르고 와. 그리고 무찔렀다는 증거로 바이킹의 깃발 50개를 가지고 와 줘. 훌륭하게 훈련을 했다고 생각되면 배틀쉽을 이용한 새로운 스킬을 가르쳐주지.
no\0
카이린
아직 훈련의 필요성을 못 느끼나보군. 새로운 스킬이 배우고 싶다면 언제든지 찾아와.
진행중0
카이린
멋지게 훈련에 성공했군. 어때? 바이킹을 살펴본 느낌이… 배를 다루는 솜씨가 능숙하지 않아? 너도 약간의 훈련만 더 해준다면 그것보다 훨씬 잘할 수 있어. 그럼 훈련 성공에 대한 선물로 배틀쉽 캐논을 가르쳐 주지.



 배틀쉽 캐논

 1000000 exp
yes\0
카이린
배틀쉬 캐논은 배틀쉽을 타고 있을때만 사용할 수 있으나 강력한 스킬이지. 좋은 일에 쓰도록 하길…
stop\item\0
카이린
바이킹의 깃발 50개를 가지고 와야지. 그래야 훈련을 했다고 인정해 줄 수 있어.
stop\mob\0
카이린
바이킹 150마리를 물리쳐야해. 그래야 훈련을 했다고 인정해 줄 수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