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의 모험가
고대의 빙석
얼음을 깨뜨릴 망치
레벨 12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보겐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엘나스시장
퀘스트설산의 얼음 (완료)
직업아크메이지(썬,콜)

상태정보
시작가능
설산의 관리자 제프는 고대의 빙석을 깨뜨리고 싶거든, 빙석을 부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망치를 만들도록, 보겐를 찾아가 보라고 했다.
진행중
고대의 마법을 깨뜨릴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도전해 볼 가치가 있다며 보겐은 망치를 만들 수 있도록 재료를 구해 오라고 했다.보겐. 그 재료로는 팬텀워치의 얼음조각, 오리할콘, 달의 돌이 필요하다고 한다.

팬텀워치의 얼음조각 0/30
오리할콘 0/2
달의 돌 0/1
완료
보겐의 도움으로 빙석을 깨뜨릴 망치를 얻었다. 좋아. 이제 제프에게 가 볼까? 이 망치, 기대해 보겠어.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보겐
흠… 엘나스 최고의 장인, 보겐이다. 이 보겐이 만들지 못하는 건, 세상 누구도 만들 수 없지. 뭐 원하는 물건이라도 있냐?
1
보겐
고대의 마법을 깨뜨릴 망치? 고대의 마법이 담긴 빙석이라면, 저 설산의 빙석 말인가? 그거라면 예전부터 깨뜨릴 수 있는 망치를 만들고 싶었지. 하지만 보통의 재료로는 아무리 애를 써도 그걸 부술만한 망치가 만들어지질 않아. 특별한 재료가 필요하지.
2
보겐
만들어주는 대신 재료는 모두 네가 모아 오도록 해. 할 수 있겠지?
yes\0
보겐
팬텀워치의 얼음조각 30개, 오리할콘 2개, 달의 돌 1개를 구해 오도록. 그거면 그럭저럭 망치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으니.
no\0
보겐
안되면 망치도 못 만들지 뭐.
진행중0
보겐
흠. 재료가 있으면 망치는 금방 만들지. 망치야 수백 번도 더 만들어 봤으니까 말이야, 이런 건 재료가 중요한 것이거든.



 오리할콘 망치 1개
yes\0
보겐
고대 빙석은 왜 깨겠다는 건지 모르겠지만, 잘 해보게. 최고의 오리할콘 망치를 만들어줬으니 잘 써먹어 보라고... 그럼 바로 제프에게 가 볼 건가?
stop\item\0
보겐
이봐, 재료가 부족하잖아. 팬텀워치의 얼음조각 30개, 오리할콘 2개, 달의 돌 1개개 한 개라도 부족하면 망치를 못 만들어. 만들고 싶다면 모두 구해 오라고.
lost\0
보겐
뭐라고? 오리할콘 망치를 잃어버렸다고? 그 무거운 걸 어떻게 하면 잃어버릴 수 있는 건데? 하는 수 없지. 나중에 설산에 가서 고대 빙석을 깨뜨려 보려고 만들어 둔 것이 있으니, 그걸 가져 가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