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의 모험가
타일러스 납치 음모
스피루나의 조언
레벨 12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스피루나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노파의집
퀘스트타일러스 납치 계획 (완료)
직업히어로, 팔라딘, 다크나이트

상태정보
시작가능
진행중
스피루나는 수정구슬을 들여다 보더니, 타일러스 납치 계획의 나머지는 라이칸스로프가 가지고 있을 것이라 했다. 라이칸스로프라니? 그렇다면 이 계획은 크림슨 발록과 라이칸스로프가 같이 계획한 것이란 말인가?  라이칸스로프가 가지고 있는 계획서를 찾아서 하르모니아님에게 돌아가도록 하자.

라이칸스로프의 계획서  0 / 1
완료
라이칸스로프에게서 나머지 계획이 적힌 문서를 찾아 하르모니아님을 찾아갔다. 하르모니아님은 이럴 게 아니라 바로 타일러스에게 가서 그를 보호하라고 명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스피루나
흠… 크림슨 발록에게서 얻은 이 문서를 살펴보니, 문서가 절반만 발견된 건, 혹시 이렇게 계획이 발각될 때를 대비해서 일부러 나눠 놓은 것이야. 그 녀석들 치고는 제법 머리를 썼군. 흥. 귀찮지만 타일러스를 모르는 것도 아니고 또 하르모니아의 부탁도 있고 하니 나머지 문서에 대해서 찾아 주도록 하지. 그걸 원한 거겠지?
yes\0
스피루나
좋아. 그럼 수정구슬을 잠시 살펴볼까… 그래. 타일러스를 납치 하려는 계획이 들어 있는 문서… 좋지 못한 목적으로 쓰여진 것이니 어두운 기운을 품은 것이 분명한 그런 문서… 그래. 그래. 좋아.
yes\1
스피루나
너도 들었지? 수정구슬이 말하길, 그 문서는 라이칸스로프가 가지고 있을 거라는군. 그럼 그걸 가지고 하르모니아에게 가 봐. 염치가 있다면 더 도와달라고는 안 하겠지? 이제 빨리 내 집에서 나가. 쓸데없는 데 시간을 써버렸군.
no\0
스피루나
원하지 않다면 무엇하러 이 집에는 들어온 거야?
진행중0
하르모니아
나머지 문서를 찾아 왔군. 스피루나가 순순히 도와주다니, 의외인걸. 좋아. 이걸로 크림슨 발록의 나머지 계획을 확실히 알게 되었군.

 600000 exp
yes\0
하르모니아
자네도 알다시피, 타일러스는 거의 장로 관저에만 머물고 있지. 그 곳에는 다섯 명의 장로들이 모여 있기에 아무리 크림슨 발록과 라이칸스로프가 연합한다고 해도, 공격해 봤자 그들이 위험해지지는 않아.
yes\1
하르모니아
하지만 그들도 가끔은 외출할 때가 있는데… 흠. 자네도 네 번째 전직까지 마쳤으니 말해줘도 되겠지. 아주 가끔, 비밀임무를 위해 그들도 자리를 비우곤 해. 녀석들이 어떻게 알았는지 그 틈을 노리려고 하는 모양이군.
yes\2
하르모니아
자네는 이 일에 너무 깊이 개입하게 되었네. 어차피 일이 이렇게 되었으니, 자네가 타일러스를 호위해 주게. 물론 혼자서 할 필요는 없네. 다른 네 번째 전직을 마친 자들에게 도움을 받아도 괜찮으니 이번 임무에서 타일러스를 보호해 주게.
stop\item\0
하르모니아
흠? 스피루나가 도와주지 않던가? 말은 그렇게 해도 은근히 잘 도와주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