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의 모험가
잊혀진 전사의 노래
세이람의 스킬
레벨 12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의미없는 존재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또 다른 문
퀘스트노래하는 방패 (완료)
직업히어로, 팔라딘, 다크나이트

상태정보
시작가능
진행중
의미없는 존재는 목걸이의 그림이 가리키는 곳은 신전의 입구 가장 깊숙한 곳에 존재하는 잊혀진 신전이라며 그곳에 가면 노래하는 방패가 있을 거라고 말했다. 하지만 잊혀진 신전은 열쇠로 잠겨 있기에 그것을 구하려면 주니어 발록을 잡아 열쇠를 구해야 한다는데… 거기에서라면 세이람의 방패를 구할 수 있을까? 의미없는 존재는 사용한 이계의 열쇠도 사서 위즈에게 가져가 보라고 하는데...

세이람의 방패 0/1
잊혀진 신전의 열쇠 0/1
완료
노래하는 방패를 찾아 핼리오스탑 도서관 사서 위즈에게 갔다. 한참 위즈와 대화하던 중, 노래하는 방패에서 위즈가 스킬북을 찾았다. 그것이 바로 위대한 전사 세이람의 스킬이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의미없는 존재
자네가 줬던 목걸이에 대해 알아 봤다네. 오래된 목걸이이지만 마법이 걸린 물건이더군. 그림이 정교한데다가 손상도 없는 걸 보면 뭔가 의미가 있는 것이지. 헉, 이런 목걸이까지 의미가 있는데 이 몸은… 아니 이럴 때가 아니지.
1
의미없는 존재
이 그림, 어디서 봤나 했는데 세이람이 가지고 있던 그림이더군. 이게 목걸이가 되었다는 건, 그가 그토록 아끼던 그리프를 위해 그림을 목걸이로 만들었다는 모양인데… 맞는가?
2
의미없는 존재
이 그림이 가리키는 곳은 잊혀진 신전이라네. 알고 있는가? 세이람은 아끼던 물건을 항상 그 곳에 보관했지. 혹시 당신은 그 곳에 가 볼 생각인가?
yes\0
의미없는 존재
흠. 그렇다면 먼저 신전의 입구로 가게. 신전의 입구 깊숙한 곳에 잊혀진 신전으로 갈 수 있는 길이 있지...
yes\1
의미없는 존재
하지만 먼저 거기에 있는 주니어 발록들부터 잡아야 할 거야.  그들이 열쇠를 가지고 있으니까.  잊혀진 신전의 열쇠가 없으면 잊혀진 신전에 들어갈 수 없으니 꼭 구해서 가게...
yes\2
의미없는 존재
그 곳에서 자네가 구하려고 하는 물건인 세이람의 방패를 구해서 잊혀진 신전의 열쇠와 함께 자네에게 이 일을 부탁했던 사서 위즈에게 가져가게나. 내가 어떻게 알았는지 궁금하다고? 후후...나이가 들면 통찰력이라는 것이 생기기 마련이지.
no\0
의미없는 존재
가지 않을 생각인가? 그렇다면 잊혀진 신전에 가라는 말은 안 해도 되겠군.
진행중0
사서 위즈
노래하는 방패를 찾아오셨군요! 세이람의 방패가 있다는 건  역시 세이람은 정말 존재했던 모양이군요. 그런데 이 열쇠는 무엇이지요? 앗! 잊혀진 신전의 열쇠라구요?! 정말 잊혀진 신전이 있었다는 건가요? 그 정도로 증거가 있다면 저 책은 그저 전설이 적힌 것이 아니라, 진실된 모험을 쓴 고서! 이렇게 기쁠 수가.
1
사서 위즈
이게 바로 노래하는 방패로군요. 그런데 왜 노래를 하지 않는 걸까요. 주인이 없으니 노래를 하기 싫어진 건가? 아니면 고장이라도? 마법이 풀린 걸까요? 이 부분은 왠지 누를 수 있을 것 같은데… 헉. 이 책은? 여행자님. 혹시 이 책에 대해서 아십니까?
2
사서 위즈
그렇군요! 이건 세이람이 사용하던 그의 기술이로군요! 이것이 이 방패 안에 있었다니 놀랍습니다. 위대한 전사였던 그가 남긴 기술이라면 분명 굉장한 기술일 터. 여기까지 세이람의 유물을 연구하는 데 도움을 주신 여행자님이야말로 이 기술의 주인이 될 자격이 충분합니다. 꼭 이 기술을 익혀, 세이람의 명성을 재현해 주십시오.



 인레이지
 다크포스
 생츄어리

 800000 exp
yes\0
사서 위즈
세이람의 전설이 당신에게서 다시 만들어지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언젠가 당신의 모험담이 담긴 책이 이 도서관에 꽂혀졌으면 좋겠군요.
stop\npc\0
의미없는 존재
신전의 입구에서 주니어 발록을 잡게. 그들이 잊혀진 신전의 열쇠를 가지고 있을 테니...
stop\item\0
사서 위즈
아직 세이람의 방패를 구하지 못하신 겁니까? 하긴 존재 여부도 분명하지 않은 물건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