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의 모험가
잊혀진 전사의 노래
노래하는 방패
레벨 12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촌장 타타모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리프레
퀘스트그리프의 목걸이 (완료)
직업히어로, 팔라딘, 다크나이트

상태정보
시작가능
진행중
리프레의 촌장 타타모는 그리프의 목걸이에 그려져 있는 그림을 보다가, 의미없는 존재라면 세이람에 대해 알고 있으니 그에게 목걸이를 보여 주라고 말했다.

세이람의 목걸이 0/1
완료
의미없는 존재는 목걸이에 대해 알고 있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촌장 타타모
자네가 전에 보여 줬던 목걸이에 대해 기억이 났다네. 그것은 세이람을 따르던 그리프가 세이람에게 받은 목걸이가 확실해. 그 목걸이가 아직도 그리프들 사이에 있었다니 신기하구만… 허허. 이제 리프레에서 볼 일은 다 본 거겠지?
1
촌장 타타모
으응? 아직도 물어볼 것이 남았나?
yes\0
촌장 타타모
아. 그러고보니 노래하는 방패인가에 대해 물었지. 하지만 이 목걸이를 아무리 봐도 나로서는 더 이상 모르겠구만. 나보다는 세이람에 대해 더 잘 알고 있는 자가 있으니, 그에게 가서 목걸이를 보여주게. 누구냐면… 그 녀석 이름이 뭐더라…? 잘은 모르지만, 요새는 의미가 없어진 녀석이지.
no\0
촌장 타타모
응? 이제 물어볼 것이 없나? 그럼 리프레에서 잘 놀다 가게~
진행중0
의미없는 존재
후… 이제는 예전에 몸이 있었는지조차 희미해져 버렸으니 무슨 의미가 있겠어… 응? 당신은 누군가? 이 의미없는 존재에게 무슨 볼 일이라도 있는가?

 100000 exp
yes\0
의미없는 존재
음. 이 목걸이에 대해 물으러 온 것이로군. 확실히 인간이 사용하는 물건은 아닌 것 같은데 그렇다면 뭐가 이런 걸 하고 다니지? 어디서 본 것도 같은데...
stop\npc\0
촌장 타타모
안 간 건가? 그 녀석 이름을 도무지 모르겠구만. 어쨌든 별로 의미가 없는 녀석이야!
stop\item\0
의미없는 존재
이 의미 없는 자에게 무슨 볼 일이라도 있는가...
lost\0
촌장 타타모
목걸이를 잃어버리면 어떻게 하는가. 그리프들한테 뒹굴던 거긴 해도 좋은 목걸이인데~ 마음 착한 여행자가 찾아다 주었지 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