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의 모험가
잊혀진 전사의 노래
그리프의 목걸이
레벨 12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촌장 타타모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리프레
퀘스트위대한 전사 세이람 (완료)
직업히어로, 팔라딘, 다크나이트

상태정보
시작가능
진행중
촌장 타타모는 세이람에 대해 알고 있으며, 노래하는 방패에 대해서는 모르지만 세이람이 아끼던 그리프에게 선물한 세이람의 목걸이에는 무언가 정보가 있을지도 모르니, 미나르 숲의 그리프들에게서 목걸이를 찾아 보라고 말했다.

세이람의 목걸이 0/1
완료
세이람의 목걸이를 찾았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촌장 타타모
세이람을 기억하는 인간을 보게 되다니 무척 기분이 좋군… 허허. 그래 뭐가 묻고 싶은 건가? 묻고 싶은 게 있다면 다 물어 보게나.
yes\0
촌장 타타모
그가 남긴 유물… 노래하는 방패? 흐음. 그의 방패가 노래를 했던가? 잘 모르겠군. 다만 그가 무척 아끼던 다른 것이라면 알고 있는데. 혹시 그리프에 대해서 아나? 머리에는 뿔이, 등에는 날개가 달린 말이라네. 세이람은 그리프를 타고 다녔는데 자신의 그리프를 무척 아껴서 그것에게 특별한 목걸이를 만들어 주었지.
yes\1
촌장 타타모
어쩌면 그 목걸이에 세이람에 관한 단서가 있을지도 모르겠군. 물론 확실한 것은 아니지만 말이야. 허허허. 그 목걸이? 세이람이 나중에 그리프를 숲에 풀어주었으니, 미나르 숲에 있는 그리프들이 가지고 있지 않을까?
no\0
촌장 타타모
응? 물어 볼 것이 없나? 그럼 리프레에서 편히 쉬다 가게~
진행중0
촌장 타타모
으응? 그것이 바로 세이람의 그리프가 걸고 있던 목걸이인가? 어디 한 번 볼까. …으음. 기억이 희미해서 원. 잠시 기다려 보게. 좀 생각을 해봐야겠네

 500000 exp
stop\item\0
촌장 타타모
세이람의 목걸이는 구하지 못했는가? 하긴. 그게 아직도 있을지 잘 모르겠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