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의 모험가
잊혀진 전사의 노래
위대한 전사 세이람
레벨 12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사서 위즈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핼리오스탑 도서관
직업히어로, 팔라딘, 다크나이트

상태정보
시작가능
핼리오스탑 도서관사서 위즈가 할 이야기가 있다고 하는데…
진행중
사서 위즈는 세이람이라는 전사에 관한 이야기를 하며, 그가 사용하던 기술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노래하는 방패를 언급했다. 그러면서 그에 관한 정보를 얻으려면 리프레촌장 타타모에게 가보라고 하는데…
사서 위즈가 준 세이람의 모험을 들고 리프레의 촌장을 찾아가보자.

세이람의 모험  0 / 1
완료
타타모는 세이람에 대해 알고 있는 것 같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사서 위즈
여행자님. 당신은 강한 전사처럼 보이는군요. 그렇다면 이 늙은 사서를 좀 도와주지 않으시겠습니까?
1
사서 위즈
얼마 전 도서관을 청소하던 중에 아주 오래된 책을 한 권 찾았습니다. 위대한 전사 세이람의 모험담을 적어 놓은 책이었죠. 그는 히어로, 팔라딘, 다크나이트 등 모든 전사 클래스를 마스터한 유일한 전사로서, 모든 전사의 아버지라고까지 불렸다고 이 고서는 말하고 있습니다.
2
사서 위즈
이 이야기에 흥미를 느낀 저는 고서를 계속 연구하면서, 그가 남긴 유물에 관한 정보를 하나 얻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얻으면 궁극의 기술을 익힐 수도 있다는 것 또한 알게 되었지요. 하지만 사서의 임무가 있는 데다가, 무엇보다 전사가 아닌 저로서는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3
사서 위즈
여행자님께서 전사로서 이 일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 늙은 사서를 대신해서 세이람의 유물에 대해 조사해 주시지 않겠습니까?
yes\0
사서 위즈
오오. 감사합니다. 세이람의 유물은 다름아닌, 그가 사용하던 방패입니다. 노래하는 방패라고 불리더군요. 진짜 방패가 노래를 했는지 안 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 그 방패만 있다면 세이람이 실존 인물인지, 어떤 힘을 가진 인물이었는지에 관해 더 많이 연구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yes\1
사서 위즈
세이람의 방패가 있는 위치는 쓰여 있지 않았습니다. 다만, 오시리아 대륙 어딘가에 있는 리프레라는 작은 마을이 세이람이 마지막으로 활동하던 장소라고 하더군요. 그곳의 촌장에게서 어쩌면 세이람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yes\2
사서 위즈
여행자님께서 노래하는 방패를 얻으시거나, 아니면 그 정보라도 알게 되신다면, 지식에 목마른 이 늙은 사서에게 들러 주시길 바랍니다…
no\0
사서 위즈
역시 흔한 전설로만 들리시는 모양이군요…
진행중0
촌장 타타모
이 리프레에 무슨 볼 일이라도 있는가?

 100000 exp
yes\0
촌장 타타모
으응? 세이람 말인가? 그에 관해서라면 알고 있지. 강하고 정의로운 자였지… 리프레 마을을 도와주기도 했었고. 하지만 인간들은 그에 대해서는 많이 잊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자네는 어찌 그를 아는지 모르겠군.
stop\npc\0
사서 위즈
리프레 마을에는 가보지 않으신 겁니까? 리프레 마을의 촌장 타타모라면 세이람에 대해 알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만…
lost\0
사서 위즈
전에 드린 세이람의 모험을 잃어버리셨더군요. 다행히도 친절하신 분께서 이 책을 도서관으로 가져다 주셨습니다. 세이람에 관한 책은 흔치 않으니 제발 조심해서 다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