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의 모험가
카론의 노트
차가운 불씨
레벨 12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카르타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카르타의 동굴
퀘스트모순의 방법 (완료)
직업비숍

상태정보
시작가능
진행중
차가운 기운이 흘러 나오고 있는 심해의 동굴 안에서 차가운 제단을 발견했다. 이곳에서 차가운 불길을 지피고 검은 책을 던져 넣으면… 과연 어떤 책인지 알 수 있을까. 차가운 불길 속에서 꺼낸 책을 카르타에게 가져가자.

카론의 노트  0 / 1
완료
검은 책의 내용이 밝혀졌다. 그것은 카론이라는 자의 노트였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카르타
이것이 바로 차가운 불씨야. 이거라면 차가운 불길을 만들 수 있지. 자, 다시 묻겠다. 너는 아직도 이 책에 대해 알고 싶으냐?
yes\0
카르타
그렇군. 그렇다면 잊지 마. 차가운 불길을 만들 수 있는 건, 차가운 제단에서 뿐이야. 바다 속 깊은 곳에 있는 제단이지… 차가운 불씨로 차가운 불길을 만들어, 그것으로 책을 태워.
yes\1
카르타
심해에서 차가운 기운이 흘러나오고 있는 동굴을 찾아가. 그곳에 네가 찾고자 하는 것을 찾을 수 있을거야. 동굴이 어디있냐고? 그것까지 알려줘야 하나? 진정으로 얻고자 한다면 드넓은 심해를 다 뒤져서라도 스스로 찾아내 보라고.
no\0
카르타
받지 않겠다? 이제 와서 두려워진 거냐?
진행중0
카르타
어때…? 차가운 제단에는 가 보았어? 좋아. 차가운 불길을 만든 모양이군. 말하지 않아도 알 수 있어. 차가운 불길의 향기가 너에게서 느껴지고 있거든…

 500000 exp
yes\0
카르타
이 책의 내용 뭐지? 아하… 카론의 노트로군. 카론이라면 들어 본 적이 있지. 어디 어떤 내용인지 한번 읽어 볼까?
stop\item\0
카르타
차가운 제단, 차가운 불길에 책을 던져라. 그 책의 정체를 알기 전까지는 찾아오지 마.
lost\0
카르타
뭐야, 차가운 불씨를 잃어버렸다고? [스토리북]검은 책에 대해서 궁금하지 않은 거야? 하는 수 없군… 다른 데 쓰려고 만들어 둔 불씨를 주도록 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