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기술
루이씨의 열세 번째 주문
압둘라 8세의 전언
레벨 10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압둘라 8세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아리안트 궁전<왕의 방>
퀘스트루이씨의 특별주문 (완료)
직업검사, 파이터, 페이지, 스피어맨, 크루세이더, 나이트, 드래곤나이트, 히어로, 팔라딘, 다크나이트, 매지션, 위자드(불,독), 위자드(썬,콜), 클레릭, 메이지(불,독), 메이지(썬,콜), 프리스트, 아크메이지(불,독), 아크메이지(썬,콜), 비숍, 아처, 헌터, 사수, 레인저, 저격수, 보우마스터, 신궁, 로그, 어쌔신, 시프, 세미듀어러, 허밋, 시프마스터, 듀어러, 나이트로드, 섀도어, 듀얼마스터, 슬래셔, 듀얼블레이더, 해적, 인파이터, 건슬링거, 버커니어, 발키리, 바이퍼, 캡틴, 소울마스터(1차), 소울마스터(2차), 소울마스터(3차), 소울마스터(4차), 플레임위자드(1차), 플레임위자드(2차), 플레임위자드(3차), 플레임위자드(4차), 윈드브레이커(1차), 윈드브레이커(2차), 윈드브레이커(3차), 윈드브레이커(4차), 나이트워커(1차), 나이트워커(2차), 나이트워커(3차), 나이트워커(4차), 스트라이커(1차), 스트라이커(2차), 스트라이커(3차), 스트라이커(4차), 아란(1차), 아란(2차), 아란(3차), 아란(4차), 에반(1차), 에반(1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4차), 에반(4차), 배틀메이지(1차), 배틀메이지(2차), 배틀메이지(3차), 배틀메이지(4차), 와일드헌터(1차), 와일드헌터(2차), 와일드헌터(3차), 와일드헌터(4차), 메카닉(1차), 메카닉(2차), 메카닉(3차), 메카닉(4차)

상태정보
시작가능
진행중
압둘라8세는 터번이 아주 맘에 든다면서 나의 스승 스탠에게 치하하는 말을 전하라고 했다. 그리고 일에 대한 보수도 스탠에게 미리주었다나?
완료
압둘라 8세의 전언을 스탠에게 전했다. 스탠은 내가 이미 훌륭한 아이템제작자로 성장했다면서 뿌듯하다고 말했다. 스탠이 자랑스럽게 대해주니 아이템 제작자로써의 책임감으로 뿌듯하면서도 어깨가 무거워졌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압둘라 8세
흠...괜찮군. 맘에 들어. 뭐랄까......신선하군. 뭐 아무렴 어때 다시 만들기도 귀찮은데 안그래? 역시 스탠에게 맡기길 잘했어. 스탠에게 수고했다고 전해주게. 의뢰비는 스탠에게 보내놓도록 하지.
no\0
압둘라 8세
음? 의뢰비를 직접 달라는건가? 어쩌지 벌써 보냈는데.
진행중0
스탠
그동안 고생많았다. 그동안 자네와 루이를 쭉~ 지켜보았어. 루이가 많이 까칠한 편인데 용케도 참아내면서 일을 하더군. 그동안 우리 작업실에 많은 도움을 주어서 고맙네. 하지만 이제 됐어. 이번 일을 마지막으로 자네도 자네의 길을 가는 것이 좋겠어. 자네는 내가 인정한 사람이니까 어딜가서도 당당하게 지내길 바란다. 그동안 수고했네.



 중급 힘의 크리스탈 1개 (25%)
 중급 지혜의 크리스탈 1개 (25%)
 중급 행운의 크리스탈 1개 (25%)
 중급 민첩성의 크리스탈 1개 (25%)

 135000 exp
stop\npc\0
압둘라 8세
수고비는 벌써 스탠에게 보냈다니까. 이제 나 좀 귀찮게 하지 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