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기술
루이씨의 첫 번째 주문
레벨 4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루이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스탠의 작업실
퀘스트스탠의 신기술 (완료), 반리씨의 예리한 솜씨 (완료)
직업검사, 파이터, 페이지, 스피어맨, 크루세이더, 나이트, 드래곤나이트, 히어로, 팔라딘, 다크나이트, 매지션, 위자드(불,독), 위자드(썬,콜), 클레릭, 메이지(불,독), 메이지(썬,콜), 프리스트, 아크메이지(불,독), 아크메이지(썬,콜), 비숍, 아처, 헌터, 사수, 레인저, 저격수, 보우마스터, 신궁, 로그, 어쌔신, 시프, 세미듀어러, 허밋, 시프마스터, 듀어러, 나이트로드, 섀도어, 듀얼마스터, 슬래셔, 듀얼블레이더, 해적, 인파이터, 건슬링거, 버커니어, 발키리, 바이퍼, 캡틴, 소울마스터(1차), 소울마스터(2차), 소울마스터(3차), 소울마스터(4차), 플레임위자드(1차), 플레임위자드(2차), 플레임위자드(3차), 플레임위자드(4차), 윈드브레이커(1차), 윈드브레이커(2차), 윈드브레이커(3차), 윈드브레이커(4차), 나이트워커(1차), 나이트워커(2차), 나이트워커(3차), 나이트워커(4차), 스트라이커(1차), 스트라이커(2차), 스트라이커(3차), 스트라이커(4차), 아란(1차), 아란(2차), 아란(3차), 아란(4차), 에반(1차), 에반(1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4차), 에반(4차), 배틀메이지(1차), 배틀메이지(2차), 배틀메이지(3차), 배틀메이지(4차), 와일드헌터(1차), 와일드헌터(2차), 와일드헌터(3차), 와일드헌터(4차), 메카닉(1차), 메카닉(2차), 메카닉(3차), 메카닉(4차)

상태정보
시작가능
스탠의 동료이자 까칠하기로는 마가티아...아니 메이플월드에서 으뜸이라는 루이씨가 나에게 할 말이 있다고 한다. 조금 떨리는데...무슨 일이지.
진행중
스탠의 동료 루이씨가 처음으로 신발제작을 의뢰했다. 스탠은 나를 제자로 받아들였지만 자기는 인정할 수 없다나? 아무에게나 제작 비법을 알려주는 스탠씨가 맘에 들지 않는 것 같다. 1레벨의 초보자도 만들 수 있는 신발을 만들어 오라고 하는데...날 뭘로 보는거야. 좋아! 멋지게 만들어서 콧대를 납작하게 눌러주겠어!

 연습용 신발 0 / 1
완료
스탠씨의 동료 루이씨가 처음으로 신발제작을 의뢰해왔다. 스탠은 나를 제자로 받아들였지만 자기는 인정할 수 없다나? 아무에게나 제작 비법을 알려주는 스탠씨가 맘에 들지 않는 것 같다. 1렙의 초보자도 만들 수 있는 신발을 만들어 오라고 하는데...날 뭘로 보는거야. 좋아! 멋지게 만들어서 콧대를 납작하게 눌러주겠어! 하지만 루이씨는 간신히 봐줄만 하다면서 앞으로 연습을 많이 해야할 것 처럼 보이니 하급강화보석을 하나 주겠다고 했다……. 뭐야 이사람……기분나빠…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루이
너로구나. 스탠의 새로운 조수가 되었다는 애송이가. 스탠의 그런 점은 정말 최악의 단점이라고밖에는 말할 수 없어. 물러터진 바로 그 성격말이야. 길가는 어중이떠중이는 다 끌어들인단 말야. 우리와는 아무런 상의도 없이.
1
루이
어쨌든! 물러터진 스탠은 어영부영 널 제자로 인정했는지는 몰라도 난 달라. 실력없는 제작자만큼 형편없는 건 없지. 어디 네 솜씨를 한번 보여주시지. 결과물을 보고 널 인정할지 말지를 결정하도록 하겠어.
yes\0
루이
그건 발주서야. 아이템 제작자에게 물건 제작을 의뢰할 때 쓰는 문서지. 이건 일종의 의뢰와 마찬가지인거야. 그 점을 명심하도록. 우선 아이템 제작의 기본중의 기본인 연습용 신발을 만들어 오도록 해. 재료까지 일러줄 필요는 없겠지? 껍데기뿐일지도 모르지만 일단은 너도 아이템제작자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으니까 말이야.
no\0
루이
실력도 근성도 없는 애송이같으니라구.
진행중0
루이
정말 만들어 온거야? 중간에 포기했더라면 망신당하는 일도 없었을텐데 보기보다 훨씬 어리석군. 게다가 이건...도대체 어디 쓰라는 쓰레기인지 모르겠군. 그만 됐어. 흉내라도 내왔으니. 의뢰내용은 완료했다고 쳐주지. 그만 가봐.



 하급 가넷 1개 (14.2857%)
 하급 사파이어 1개 (14.2857%)
 하급 오팔 1개 (14.2857%)
 하급 자수정 1개 (14.2857%)
 하급 아쿠아마린 1개 (14.2857%)
 하급 토파즈 1개 (14.2857%)
 하급 에메랄드 1개 (14.2857%)

 7500 exp
yes\0
루이
그리고 이건 의뢰비야. 그걸로 연습이나 더 하는게 어때.
stop\item\0
루이
내가 준 발주서는 제대로 읽은 건가? 아니면 실력이 없어서 포기하겠다는 말을 하러 온 건가? 적어도 망신당하고 싶지는 않은가 보군. 그래 나름 현명한 생각일지도 모르지. 연습용 신발 하나 제대로 만들지 못하는 아이템제작자라니 생각만해도 끔찍하군.
lost\0
루이
정말 어이가 없군. 끔찍해. 발주서 하나 제대로 못 챙기다니. 도데체 스탠은 무슨 생각인지 모르겠군. 정말 모르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