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할사막
[아스완 해방전] 멸망의 이유

구분필요조건

! NPC 메디사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아스완 피난처
퀘스트[아스완 해방전] 지하도시 아스완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아스완의 왕, 이아손은 대답이 없다... 왜 이러지? 무녀 메디사와 대화해 보자.
진행중
메디사의 말에 의하면 힐라는 과거 아스완 백성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던 대무녀였던 모양이다. 하지만 그녀는 아스완의 모든 사람들을 검은 마법사에게 바치고 군단장이 되었다는데... 아스완의 현재 모습을 확인해 보자.

Tip : 아스완 해방전에 참가해 본다.
완료
육체와 영혼을 모두 빼앗긴 자들... 네크로맨서 힐라의 군대는 다름아닌 아스완의 백성이었던 자들인 모양이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메디사
죄송합니다, 이방인님. 우리를 도와주기 위해 오신 분이죠? 이미 그런 분들이 많이 오셨는데도 전하께서는 아직 타국 사람이 아스완의 땅을 밟는 게 탐탁치 않으신 모양이에요. 도와주러 오신 분들인데... 정말 죄송합니다.
1
메디사
선한 기운이 느껴지는 분이군요... 이상하게 듣지는 말아주세요. 아스완에는 저처럼 사람과 자연의 기운을 알아보고 정화하는 힘을 가진 자들이 존재했답니다. 그런 우리들을 무녀라고 불렀지요. ...힐라, 그녀 또한 그런 무녀였고요.
2
메디사
무녀들 중에서도 가장 아름답고, 춤과 노래에 재능을 갖고 있으며, 뛰어난 능력을 가진 자... 힐라님, 아니 힐라는 바로 그런 대무녀였어요. 우리는 그녀를 자랑스럽게 여기며 신뢰했지요. 그녀가... 아스완을 검은 마법사에게 바치기 전까지 말이에요.
3
메디사
그 결과는 참혹했어요. 아스완의 백성들은 모두 육체와 영혼을 힐라에게 빼앗기고 말았죠. 이 도시에 살던 수천 수만의 사람들이 모두 말이에요. ...믿기 어려운 일이죠? 하지만 그것이 바로 이 아스완의 모습이랍니다...
4
메디사
자, 오른쪽의 포탈을 타고 아스완을 한 번 둘러보고 오세요. 어떤 모습인지... 찬란하던 아스완이 어떤 모습이 되었는지... 힐라가 얼마나 잔인한 일을 한 것인지... 직접 보신다면, 당신도 우리의 분노를 이해하실 수 있을 거예요.
yes\0
메디사
저 포탈은... 원래 전하를 비롯한 높은 분들이 아스완의 곳곳을 다니며 백성들을 살필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물건이에요. 아스완의 어느 곳이건 갈 수 있답니다... 지금은 모두 전장일 뿐이지만요.
no\0
메디사
대무녀로서 온 백성의 존경과 사랑을 받았으면서... 어떻게 이런 일을 저지른 걸까요. 아직까지도 믿지지 않아요.
진행중0
메디사
보셨나요? 그 수많은 적들은 모두 사실 우리 아스완의 선량한 백성들이랍니다. 힐라의 힘에 의해 사악하게 변해버렸지요. 모두 말이에요. 오로지 성스러운 오벨리스크 바로 아래에 있는 이 최상층에 있던 사람들만이 제정신을 유지하고 있지요.
1
메디사
허나 제정신을 유지해도 그 뿐... 이미 우리에게는 힐라를 막을 힘이 남아 있지 않아요. 그러니 당신이 도와주시지 않겠어요? 아스완의 백성들을 힐라의 손에서부터... 구해 주시지 않겠어요? 제발... 부탁드려요.

 1000 ex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