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할사막
세쟌이 말하는 모래그림단
세쟌의 모래그림단
레벨 8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세쟌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아리안트마을
퀘스트세쟌의 시험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세쟌의 시험을 모두 통과했다. 이제 모래그림단원으로 인정받을 수 있겠지? 함께 사람을 도왔던 세쟌에게 가서 물어보자.
진행중
세쟌은 많은 재물을 가지고 있어도 그것에 욕심내지 않고, 아리안트 사람들을 위해 쓸 수 있는 사람만이 모래그림단의 단원이 될 자격이 있다며 모래그림단원을 위해 10000메소를 내놓을 수 있겠냐고 했다.
완료
힘들게 모은 것이지만 아리안트 주민들을 위해서라면 아낌없이 10000메소를 건네자 그는 이걸로 그의 시험을 모두 통과 했다고 말해 주었다. 하지만 세쟌이 아닌 다른 사람의 시험도 통과해야 한다는데... 그러고 보니 비밀의 벽에는 활과 화살, 철퇴, 단검이라고 쓰여 있었지?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세쟌
모래그림단원에게 필요한 덕목은 많아.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욕심이 없어야 한다는 것이지. 모래그림단원은 왕비의 값비싼 재물을 훔치곤 하지만, 그건 단을 위해서가 아니라 아리안트 사람들을 위해서 훔치는 것.
1
세쟌
욕심이 많은 자는 그들의 탐욕을 참지 못하고 사람들을 위한 재물에 손을 대고 말지. 모래그림단원은 절대 그런 짓을 해서는 안 돼. 그러니 이번 시험에서는 당신이 얼마나 욕심이 없는지 시험해 보겠어.
yes\0
세쟌
시험 방법은 간단해. 지금까지 당신이 모은 10000 메소를 내놓으면 되니까. 너무 많다고? 하지만 아리안트를 왕비의 손에서 구하려면 그보다 훨씬 더 큰 메소가 필요해. 당신이 욕심 없이 10000메소를 줄 수 있다면, 당신을 믿겠어.
no\0
세쟌
지금까지 잘해 주었는데 여기서 멈추는 건가? 하긴... 메소에 대한 욕망을 버리는 건 쉽지 않은 일이지.
진행중0
세쟌
10000메소를 가져왔군. 사고 싶은 것도 많을 텐데 아리안트를 위해서 쓰겠다는 결심을 하다니... 칭찬해 주지.



 하얀 포션 100개
 마나 엘릭서 100개

 125580 exp
yes\0
세쟌
이걸로 당신은 이 세쟌의 시험을 모두 통과했어.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당신이 모래그림단원이라는 건 아니야. 다른 숨어있는 모래그림단원에게 인정을 받아야만, 진정 모래그림단원이 될 수 있는 자격이 생기지. 그 때까지 노력하길...
stop\item\0
세쟌
메소가 부족한데? 10000 메소 정도는 욕심 부리지 않고 차분히 사냥하다 보면 얼마든지 모을 수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