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사원
버려진 사원의 악마
숲의 경비원

구분필요조건

! NPC 씀차이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수행자의 숲1
퀘스트승려 씀차이의 행방 (완료)


 룽 대사의 염주 0 / 1



 1,298,960
'버려진 사원의 룽 대사'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승려 씀차이가 부탁할 것이 있어보인다. 그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진행중
씀차이는 스승인 룽 대사를 찾는 것을 포기할 수 없다면서 숲의 경비원인 찬을 찾아가서 룽 대사님을 보지 않았는지 알아봐 달라고 했다. 그런데 경비병 찬에게 가져갈 룽 대사의 염주를 흰털 원숭이들이 훔쳐서 달아나 버렸다. 흰털 아기원숭이와 흰털 어미원숭이에게서 룽 대사의 물건을 되찾아서 수행자의 숲4에 있는 경비병 찬에게 가져가자.
완료
씀차이는 스승인 룽 대사를 찾는 것을 포기할 수 없다면서 숲의 경비원인 찬을 찾아가서 룽 대사님을 보지 않았는지 알아봐 달라고 했다. 그런데 경비병 찬에게 가져갈 룽 대사의 염주를 흰털 원숭이들이 훔쳐서 달아나 버렸다. 흰털 아기원숭이와 흰털 어미원숭이에게서 룽 대사의 물건을 되찾아서 수행자의 숲4에 있는 경비병 찬에게 가져갔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씀차이
이 곳까지 저를 찾아오셨다면 노이와 저를 도와주실 생각이 있으신 거겠죠? 제가 노이에게 빨리 돌아갈 수 있도록 저를 도와 주세요.
yes\0
씀차이
이곳에서 동쪽으로 가면 수행자의 숲4에서 황금사원의 경비병 찬아저씨를 만나실 수 있을 거예요. 찬아저씨에게 제가 주운 사부님의 흔적을 보여주고 사부님의 행방을 물어봐 주세요.
yes\1
씀차이
그러니까...사부님의 흔적이...

!!!!!!!!!!!!!!!!!!!!!!!!!!!!!!!!!!!!!!!!!!!!!!!!!!!!!!!!!!!!

사라졌어요! 사부님의 흔적이! 앗! 저기! 저 흰털 원숭이들이 제가 주운 사부님의 흔적을 가지고 도망가고 있어요! 여행자님 어서 저 흰털 원숭이를 쫓아가 주세요! 아무래도 수행자의 숲3으로 도망치는 것 같아요!
no\0
씀차이
사부님을 찾지 못한다면 저도 돌아갈 수 없습니다. 노이가 외롭고 무서울 거란 것은 알지만 사부님이 어떤 위험에 빠져 계실지도 모르는데 아무것도 안 하고 사원에만 머무를 수는 없어요.
진행중0
어서 오십시오! 아참, 이게 아니지;;
이 곳은 관광위험지역입니다. 어서 이곳을 떠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 떠나셔야 합니다!

저는 씀차이의 부탁을 받고 이 곳에 온 사람입니다. 당신이 찬이군요? 씀차이가 사부님의 행방을 아는지 물어봐 달라고 했습니다.  
1
씀차이요? 그게 누구죠? 죄송합니다. 황금사원에는 워낙 많은 승려분들이 계시고, 또 너무 비슷비슷하게 생기셔서 누가 누군지 잘;

여기 이 물건이 스승님의 물건이라고 하던데요? 흰털 아기원숭이와 흰털 어미원숭이가 훔쳐갔던 것을 겨우 다시 찾아왔어요. 이 물건의 주인을 아시겠나요?  
2
아! 이것은 룽 대사님의 물건이군요! 룽 대사님이라면 잘 알고 있죠! 얼마 전에 이 곳을 지나가셨죠. 제가 반갑게 인사를 드렸지만 절 보지 못하신 건지 그냥 지나가 버리셨어요.

 1298960 exp
yes\0
어쨌든 이 물건은 분실물이니 제가 보관하고 있도록 하겠습니다!
stop\npc\0
씀차이
흰털 아기원숭이흰털 어미원숭이가 훔쳐간 사부님의 흔적을 찾아서 수행자의 숲4에 있는 황금사원 경비병  아저씨께 가져가서 스승님의 행방을 물어봐 주세요.
stop\item\0
이 곳은 관광위험지역입니다! 더 이상 들어가시면 곤란합니다! 안전한 황금사원으로 돌아가 주세요!
아는 분을 찾아왔다는 핑계는 통하지 않습니다. 증거를 보여주시기 전엔 믿을 수 없습니다.



(흰털 아기원숭이와 흰털 어미원숭이가 가져간 룽 대사의 염주를 되찾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