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릉도원
요괴선사 퇴치
도공의 위기
레벨 13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요괴선사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요괴선사의 숲
퀘스트요괴선사의 부름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진행중
자신을 묘선왕이라 칭하며, 요괴선사는 자신은 선량한 선인이고 도공에게 모함을 받긴 했지만 그와 싸우고 싶지는 않으니 화해를 청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리고 화해의 의미로 도공에게 영약을 선물하고 싶다고 하는데... 그의 말대로 도공에게 붉은 구슬을 전해 주자.
완료
요괴선사가 도공에게 준 것은 영약이 아니었다! 그것은 독약이었다! 도공은 무사할까? 도공의 상태를 확인하자.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요괴선사
도공에게 화를 낼 생각은 없어요. 선량하고 자애로운 묘선왕이 그깟 일을 참지 못하면 안 되는 거잖아요? 도공에게 모함을 받았지만 그와 싸우고 싶지는 않아요. 차라리 지금까지의 오해를 풀고 화해하고 싶은데... 물론 모험가 양반께서 화해를 도와주시겠죠?



(수락 시 무릉사원으로 이동합니다.)
yes\0
요괴선사
홋홋홋홋~ 그렇게 말씀하실 줄 알았어요. 그럼 자, 여기 이 영약도공에게 가져다 주세요. 선인 수련에 도움이 되는 훌륭한 영약이지요. 도공의 술법에도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이걸로 그와 꼭 화해할 수 있으면 좋겠군요. 홋. 홋. 홋!
no\0
요괴선사
화해를 돕지 않겠다는 건가요? 모험가 양반, 당신... 생각보다 성격이 안 좋군요.
진행중0
도공
오셨구려... 당신의 일이 성공만 한다면, 요괴선사의 힘을 크게 약화시킬 수 있을 겁니다. ...음? 그런데 그건 무엇이오?

 2416005 exp
yes\0
도공
...허헉! 이건... 독?! 술법으로 만들어진 독이...!!
stop\npc\0
요괴선사
아직도 도공에게 가지 않은 것인가요? 도공과 빨리 화해하고 싶다니까요~ 홋홋!
stop\item\0
도공
음... 요괴선사의 힘이 약해지지 않은 것 같소만...
lost\0
요괴선사
뭐어라아~? 붉은 구슬을 잃어버렸단 말인가요? 그 귀한 것을...! 도대체 어쩌다가...! 아니, 흠흠. 이렇게 교양을 잃을 수는 없지. 좋아요. 이번만은 용서해 드리죠. 다시 한 번 붉은 구슬을 드릴 테니, 꼭! 도공에게 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