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릉도원
도공의 가르침
고양이 원령 퇴치
레벨 13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도공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무릉 사원
퀘스트잃어버린 비급 (완료)


 고양이의 영혼 0 / 5
묘선 0 / 100

상태정보
시작가능
선인이 되는데 도움을 주는 신묘한 술법이 적혀 있다는 비급. 그 낱장을 모두 찾아 왔지만, 도공은 심각한 표정을 지으며 비급의 낱장을 살펴보기만 했다. 또 뭐가 문제인 거야? 선인은 언제 만들어 줄 건데? 도공을 찾아가 보자.
진행중
도공은 비급의 낱장을 살펴보니 고양이 발자국이 찍혀 있다고 말하며, 아무래도 들고양이가 비급을 보고 몰래 도술을 익힌 것 같다고 했다. 이대로 숲에 고양이 요괴가 다니게 둘 수 없다는 도공. 묘선 100마리를 퇴치하고 고양이의 영혼 5개를 모아다 달라는데…
완료
묘선을 퇴치하고 고양이의 영혼을 구해 가자, 도공은 무척 훌륭한 일을 했다고 칭찬해 주었다. 하지만 비급은 줄 수 없다고 말하는데… 비급만으로도 도술을 익힐 수는 있지만, 그렇게 도술을 익힌 것은 요괴일 뿐이지 선인은 아니라며 차분히 수련을 하는 것만이 선인이 되는 길이라고 한다. 휴우. 헛수고만 했지만 틀린 말은 아니니 하는 수 없지. 도대체 선인은 언제쯤 될 수 있을까.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도공
비급의 낱장을 구해다 준 분. 전에 당신이 가져다 준 비급의 낱장이 심상치 않다오. 종이 여기저기에 찍혀 있는 이 고양이 발자국을 보구려. 그냥 들고양이들이 밟고 다녀서 생겼다고 보기에는 좀 이상하지 않소?
1
도공
얼마 전부터  천도과수원 너머에 고양이 울음소리를 내는 요괴가 출몰한다는 소리가 있다오. 아무래도 들고양이들이 비급을 보고 도술을 익힌 것 같소. 사나운 들고양이들이 도술까지 쓰게 되었다면 큰 문제가 아니겠소? 이 일을 해결해 주면 좋겠구려.
yes\0
도공
정말 고맙구려. 그럼 어서 사람인 척 점잖은 모습을 한  들고양이 요괴, 묘선 100마리를 잡고 고양이의 영혼 5개를 가져다 주시오. 요괴를 퇴치하고 고양이의 영혼에 담겨 있는 술법을 회수해야겠소.
no\0
도공
거절하다니 아쉽소. 선인이 되려면 어려운 이를 도울 줄도 알아야 하는데…
진행중0
도공
묘선을 퇴치하고 고양이의 영혼을 가져왔구려! 쉽지 않은 일이었을 텐데, 정말 고맙소! 이걸로 마구잡이로 술법을 쓰는 요괴가 줄어들겠구려.

 2257947 exp
yes\0
도공
많이 수고해 줬는데 미안하지만 비급은 줄 수 없소. 준비되지 않은 자에게 술법을 줘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이번 일로 확실히 깨달았으니 말이오. 훈련을 통하지 않아도 술법은 쓸 수 있겠지만, 그게 어디 선인이겠소? 그건 요괴일 뿐이라오.
yes\1
도공
누구든지 자연의 섭리에 따라 훈련을 통해 선인이 되는 것이 가장 좋은 일이오. 자연스럽게 다른 이를 돕는 마음을 발현할 줄 아는 당신이라면 이미 선인이 될 자질이 있는 사람이니 조급해하지 말고 수련에 정진하면 충분히 선인이 될 수 있을 것이오.
stop\item\0
도공
아직 묘선 100마리를 전부 퇴치하고 고양이의 영혼 5개를 회수하지 못한 모양이구려. 어설프게 술법을 익힌 녀석들이 다니는 건 정말 위험한 일이니 빨리 안개 낀 숲으로 가시구려.
stop\mob\0
도공
아직 묘선 100마리를 전부 퇴치하고 고양이의 영혼 5개를 회수하지 못한 모양이구려. 어설프게 술법을 익힌 녀석들이 다니는 건 정말 위험한 일이야~ 빨리 안개 낀 숲으로 가시구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