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릉도원
도공의 가르침
잃어버린 비급
레벨 13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도공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무릉 사원

상태정보
시작가능
무릉에는 신선이 되는 방법을 안다는 선인들의 정신수양 교관, 도공이 있다고 한다.
진행중
도공은 선인이 되는데 도움이 될 만한 두루마리가 있다고 했다. 하지만 도술이 적혀 있는 두루마리는 천도과수원 너머에 있는 안개 낀 숲에서 한 번 잃어버렸다가 찾은 것이라 군데군데 찢겨져 버렸다는 도공. 찢겨진 비급의 낱장을 찾으면 선인이 될 수 있다는 걸까?

 비급의 낱장  0/10
완료
비급의 낱장을 찾아 도공에게 갔다. 하지만 도공은 비급을 살피며 심각한 표정을 지을 뿐인데…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도공
선인이 되기 위해 무릉을 찾아오신 분이로군… 어떻소? 무릉에서 많은 것을 배우셨소?.

아니오. 선인들의 말씀은 너무 어렵습니다 
1
도공
하긴. 선인이 아닌 사람들에게 선인들의 말은 어렵게만 들리기 마련이니. 하지만 선인이 되려면 그것들을 모두 알고 이해해야 한다오. 더 쉬운 방법은… 아, 그렇군! 그 두루마리가 있었지. 그것만 있으면 선인들을 한결 이해하기 쉬울 텐데… 혹시 당신 비급을 구해 볼 생각 없으시오?
yes\0
도공
역시 그렇군. 하긴. 비급이 있다는데 거절할 사람이 어디 있겠소? 하지만 그것을 보는 것도 쉽지는 않다오. 그 비급, 오래 전 천도 과수원 너머에 있는 안개 낀 숲에서 잃어버린 적이 있는 물건인지라…
yes\1
도공
다행히 비급을 찾기는 했지만, 오랫동안 숲 속에서 굴러다니면서 여기저기 찢겨져 버렸소. 그것 때문에 원래 비급이 가지고 있던 신묘한 술법은 배울 수가 없다오. 그러니 술법을 배우고 싶다면 당신이 비급의 낱장을 구해 와야만 하오.

비급의 낱장
yes\2
도공
비급의 낱장은 다른 비급들이 몰래 가지고 있을 테니, 비급을 잡아 그 낱장 10장을 가져오시오.
no\0
도공
비급이 싫다는 말이오? 훈련만으로 선인이 되려면 시간이 무척 오래 걸리는데… 뭐 그 쪽이 좋다면 하는 수 없겠구려.
진행중0
도공
오호! 비급의 낱장을 모두 구해 왔구려. 훌륭하오! 이제 여기의 신묘한 술법들을 익힐 수 있을 것 같… 어라? 이게 웬일이지?

 2096664 exp
yes\0
도공
흐음… 미안하지만 지금은 당신이 찾아온 비급의 낱장을 우선 살펴봐야겠소. 여기 이 발자국들, 심상치가 않은 느낌이 드오.
stop\item\0
도공
비급의 낱장 10장을 구하지 못한 모양이군. 모두 구하지 못한다면 선인이 되는 술법은 익힐 수가 없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