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혀진 영웅, 은월
[필수] 이사 떡 돌리기
레벨 1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노야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뾰족귀 여우마을
퀘스트새로운 이름 (완료)
직업은월(1차), 은월(2차), 은월(3차), 은월(4차), 2513


고로와 대화하기
구월과 대화하기
따비와 대화하기
오롱과 대화하기


뾰족귀 여우마을



 600
 주황 포션 알약 10 개
 파란 포션 알약 10 개
'여우신의 가호'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앞으로 지내게 될 집까지 확인하고 나니 이곳에서 살게 되었다는 것이 비로소 실감이 나는 것 같다. 더 확인해야 할 것은 없는지 촌장여우 노야에게 물어보자. 
진행중
노야의 말에 따르면, 뾰족귀 여우마을에는 이사를 하면 이웃집에 떡을 돌리며 인사를 하는 풍습이 있다고 한다. 일단 이 마을에서 지내게 되었으니 풍습을 따르는 게 좋을 것 같다. 노야에게 받은 시루떡을 마을 여우들에게 나눠주자. 
완료
마을 여우들에게 시루떡을 돌리며 인사를 나눴다. 귀와 꼬리가 없다는 이유로 여우들이 보내는 동정 어린 시선이 부담스러워, 나는 아무 문제가 없다고 아무리 열심히 설명을 해봐도 여우들은 전혀 들으려 하지 않았다. 이젠 나도 모르겠다. 마음대로 생각하라지.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노야
집도 둘러봤겠다, 이제 마을 여우들과 얼굴만 익히면 되겠구먼. 이사 떡도 돌릴 겸 다녀오게. 응? 이사 떡이 뭐냐고? 자네 고향에는 이런 풍습이 없는 모양이야? 우리 마을에서는 이사를 하면 잘 부탁한다고 이웃집에 떡을 돌린다네. 원래 먹을 걸 나눠먹으면 금세 친해지는 법 아니겠나?
1
노야
이사 떡은 내가 미리 준비해뒀으니 자네는 가서 전하기만 하면 되네. 이미 자네에 대한 소문이 온 마을에 퍼졌으니, 다들 목이 빠져라 기다리고 있을 걸세. 원래 여우란 호기심이 많은 종족이지. 다소 무례하게 굴 지도 모르겠네만 자네가 이해하게나.
yes\0
노야
자, 여기 막 쪄낸 시루떡일세. 아직 따끈따끈하니 맛이 좋으니 떡이 식기 전에 얼른 다녀오게.
no\0
노야
절대 물거나 잡아먹으면 안 된다고 내 신신당부 해놓았으니 걱정 말고 다녀와도 괜찮네.
진행중0
노야
그래, 인사는 잘 나누고 왔는가? 으잉? 자네, 어째 좀 피곤해 보이는구먼.



 주황 포션 알약 10개
 파란 포션 알약 10개

 600 exp
yes\0
노야
오호, 모두 선물을 하나씩 챙겨주었다고. 보게, 우리 뾰족귀 여우들이 이토록 정이 많다네.
stop\default\0
노야
시루떡은 따뜻할 때 먹어야 제 맛이라네. 시루떡이 식기 전에 어서 다녀오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