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레
시간여행자 앤디
앤디가 남긴 흔적
레벨 12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앤디와 대화하기
퀘스트시간을 뛰어넘다 (완료)


경험치 430,698
'부품 회수1'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아무래도 앤디가 말한 강력한 힘을 가진 물건이 무엇인지 마음에 걸린다. 앤디에게 그 물건에 대해 물어보자.
진행중
아무래도 앤디가 말한 강력한 힘을 가진 물건이 무엇인지 마음에 걸린다. 앤디에게 그 물건에 대해 물어보자.
완료
그 물건의 정체는 작은 톱니바퀴 모양의 부품인 것 같다. 어떻게 그런 작은 물건에 앤디가 말한 강력한 힘이 깃들 수 있을까?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앤디
2099년으로 떠날 준비는 다 됐어? 가능하면 빨리 해결하고 싶어.

준비야 됐지만... 궁금한 게 있어요. 아까 엄청난 힘을 지닌 물건들을 떨어뜨렸다고 했는데, 그것이 뭐죠?  
1
앤디
흠, 나를 도와주는 입장인데 내가 너무 설명을 소홀히 한 것 같군. 우선 다른 시간대에서 온 사람이 그 세계에 영향을 함부로 끼치면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는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잘 알겠지? 

네, 작은 시계 하나 때문에 그렇게 많은 몬스터들이 나타날 거라고는 상상하지 못했어요.  
2
앤디
그래. 그런데 지금부터 찾아야 할 물건들은 단순한 시계와는 차원이 다른 것들이야. 하나 하나가 시공간 사이의 간섭을 일으킬 수 있는 힘을 지녔지. 다시 말해 이것들이 떨어진 시간대에 벌어진 일은 나로서도 도저히 예측할 수 없어. 

그 정도로 강력한 물건이면 상당히 크겠군요. 찾기는 쉽겠어요.  
3
앤디
그렇다면 좋겠지만, 자네가 시간 여행에 사용한 시계 안에 들어갈 정도로 아주 작은 물건이야. 

어떻게 그게 가능하죠? 그렇게 작은 물건에 세상을 뒤흔들 힘이 담기다니...  
4
앤디
그것을 자세하게 설명하려면 하루 이틀로는 불가능해. 아무튼 중요한 건 자네가 찾아야 하는 물건이 매우 작은 톱니바퀴 모양의 부품이며 강력한 힘을 지녔다는 거지. 이 정도면 충분히 설명이 되었어?
yes\0
앤디
좋아. 그럼 이제 찾으러 떠날 시간이군.
no\0
앤디
지금으로서는 이 이상 해줄 말이 없어. 진심이야.
진행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