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레
서막의 단서
레벨 10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앤디와 대화하기
퀘스트시간여행자 앤디 (완료)


 사건의 실마리 0 / 1


경험치 99,190
'위험한 슬라임'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첫 번째 시간여행을 하기 전에 앤디가 부탁할 일이 있다고 한다.
진행중
2021년, 쓰레기통을 뒤져서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서 앤디에게 가져다 줘야 한다.
완료
2021년으로 시간 이동을 하여, 사건의 실마리로 추정되는 종이조각을 찾아서 앤디에게 가져다 주었다. 하지만 기대와 달리 그것은 앤디가 찾던 것이 아니었다. 이번 시간 여행은 실패한 것일까? 다시 한번 2021년으로 돌아가 보자.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앤디
2021년으로 가게 되면 내가 부탁하는 물건을 찾아와 줬으면 좋겠어. 이 모든 일이 일어난 원인이 분명 그 시기에 있었을 거야. 내가 온 2503년에 기계들이 반란을 일으켰던 것은 인공지능 기계들의 진화가 시발점이라고 볼 수 있지. 인공지능 기계를 만들어 낸 인물이 분명 2021년에 있을거에야.
1
앤디
알려진 바로는 어느 날 그가 끼적거렸던 낙서에서 비롯되었다고 하더군. 처음엔 장난삼아 그렸던 낙서였지만 그것을 토대로 나중에 인공지능 로봇을 만들었다고 전해지고 있지. 그가 한 낙서가 과거의 쓰레기통 어딘가에 있을거야. 그 쓰레기를 찾아서 없애야 해. 쓰레기통을 뒤져서 사건의 실마리가 되는 낙서를 찾아다 줘.
yes\0
앤디
실마리가 어디에 있는지는 알지 못해. 그저 쓰레기통을 뒤지다 보면 찾을 수 있지 않을까?
no\0
앤디
이건 중요한 일이야. 무슨 일이든 그 원인부터 없애는 것이 가장 확실하지. 일이 더 커지기 전에 말이야.
진행중0
앤디
찾았군. 어디 봐. 이리 줘보라고.

 99190 exp
yes\0
앤디
아니야...이게 아니야. 이번 임무는 실패한 건가? 그럴리 없는데 분명 2021년에 처음으로 인공지능을 고안했다고 했단 말이야. 내가 뭔가 착각을 했던걸까?
stop\item\0
앤디
아마도 쓰레기통을 뒤지다 보면 사건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