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마을
전설의 고향
혼 되돌리기
레벨 6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칠성과 대화하기
퀘스트여우의 위협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진행중
구미호에게 혼을 빼앗긴 칠남이를 구하는 법을 알려주자, 칠성이는 무척 기뻐했지만, 곧 시무룩해졌다. 그의 힘으로는 구미호의 꼬리를 구할 수 없기 때문이라는데...  칠성이를  대신해 구미호를 사냥하고 구미호의 꼬리를 구해 보자!  

구미호 0 / 1 
구미호의 꼬리  0/1
완료
구미호의 꼬리 끝으로 칠남이의 코를 간질였더니 칠남이는 재채기를 하며 정신을 차렸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칠성
오셨군요! 산신령님께는 가보셨나요? 칠남이가 왜 이렇게 됐는지 알아오셨습니까? 아... 구미호에게 당해서였군요... 그러니까 요새처럼 여우 소리가 요란할 때는 까막산에 가지 말라고 그렇게 말했건만... 말을 안 듣더니! 그럼 고치는 방법은...
1
칠성
아, 다행히도 고치는 방법도 알아오셨군요. 그 방법이... 구미호의 꼬리를 구하는 것이라고요? ...그런! 구미호와 같은 요괴에게서 어찌 꼬리를 구해올지... 모험가님... 혹시 당신은 구미호의 꼬리를 구하는 게 가능하십니까?
yes\0
칠성
그렇다면 제발 구미호의 꼬리를 구해 칠남이를 살려 주세요. 이대로 혼도 없이 두기에는 너무 아까운 아이입니다! 부탁드립니다!
no\0
칠성
불가능하시다면 어쩔 수 없겠지만... 그럼 우리 칠남이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진행중0
칠남
(칠남이가 멍하니 하늘을 보고 있다. 구미호의 꼬리를 코 끝에 가져다 대고 살살 흔들어 보자.)
1
칠남
에취!
2
칠남
훌쩍... 감기인가? 엥? 당신은 누구십니까? 여긴 웬일로... 네? 제가 여우에 홀렸었다고요?

 17800 exp
 15
 의지 5
yes\0
칠남
아... 얼마 전에 까막산에 나무 하러 갔다가 예쁜 처녀를 만나 도와준 적이 있었는데... 그 이후의 기억이 없습니다. 아마도 그 여자가 구미호였던 모양이군요! 으으... 구미호에게 혼을 빼앗겼다니... 소름이 끼칩니다.
yes\1
칠남
은인께서 도와주시지 않았다면 그대로 구미호에게 잡아먹히고 말았겠지요... 정말 감사합니다!
stop\npc\0
칠성
아직 구미호의 꼬리는 못 구하신 겁니까? 어서 구미호의 꼬리를 구해 칠남이에게 가셔서 녀석이 정신을 차릴 수 있게 해 주세요.
stop\item\0
칠남
(구미호의 꼬리가 없어졌다! 다시 구미호를 잡아 꼬리를 구해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