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마을
초록 왕도깨비가 원하는 것
레벨 6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초록 왕도깨비와 대화하기
퀘스트여우의 위협 (진행중)

상태정보
시작가능
산신령의 말에 의하면 구미호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은 까막산의 도깨비들뿐인 것 같다. 깊은 산 흉가 너머 도깨비집으로 가서 초록 왕도깨비를 만나 보자.
진행중
초록 왕도깨비는 그가 좋아하는 메밀묵1개 주면 구미호에 대해 알려주겠다고 말했다. 아랫마을로 가서 메밀묵을 구해 보자.  

메밀묵  0/1
완료
초록 왕도깨비에게서 구미호에게 빼앗긴 혼을 되찾는 법을 알아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초록 왕도깨비
오옷! 왠 인간이 여기에! 혹시 나랑 씨름하려고 온 거야?! 씨름이라면 언제든 환영이야! 특히 달이 휘영청 밝은 밤에 하는 씨름은 최고지! 자, 그럼 빨리 시합을 해 보자고! 엥...? 씨름은 구미호랑 하라고?
1
초록 왕도깨비
뭐야? 씨름하러 온 게 아니라고? 이런이런! 씨름을 하고 싶어서 찾아온 게 분명하다고 생각했는데! 하긴... 넌 나랑 씨름하기엔 체구가 좀 작구나. 그럼 뭐하러 여기 온 건데? 뭐? 구미호에 대해 알아보러 왔으니, 아는 게 있으면 말해 달라고?
yes\0
초록 왕도깨비
흠흠흠. 구미호라~ 알고 있는 게 있기는 하지만 씨름 상대도 안 해주는 사람한테 그냥 알려줄 수는 없지. 말랑말랑한 메밀묵1개만 구해다 주면 그 때 알려줄게!
no\0
초록 왕도깨비
에엣? 아니야? 그럼 역시 씨름하러 온 거구나! 자, 어서 씨름 한 판 하자고!
진행중0
초록 왕도깨비
이야~ 맛있어 보이는 메밀묵이잖아? 말랑말랑하면서도 탱탱한 것이 최고겠는데?! 좋아. 그럼 구미호에 대해 이야기해 줄게.

 1000 exp
yes\0
초록 왕도깨비
구미호는 인간의 혼을 모으지. 왜 모으냐면, 인간의 혼을 1000개 모으면 구미호도 인간이 될 수 있다는 말이 있거든. 진짜인지 아닌지는 몰라! 하지만 구미호들은 그 말을 철썩 같이 믿고 있지.
yes\1
초록 왕도깨비
구미호에게 혼을 빼앗긴 인간은 어떻게 되냐고? 어떻게 되긴. 혼 없는 인형이 되서 멍하니 살아만 있는 거지! 약으로는 절대 되돌려 놓을 수 없어! 병에 걸린 게 아니라 혼이 사라진 거니까. 다만...
yes\2
초록 왕도깨비
구미호의 아홉 꼬리 중 한 개를 구해, 혼을 빼앗긴 인간의 코에 대고 간질이면 재채기와 함께 혼이 몸으로 돌아온다고 하더라고! 하지만 그러려면 일단 구미호를 잡아야 하니까, 쉽지 않겠지! 자, 이 정도면 메밀묵 값은 한 거지?
stop\item\0
초록 왕도깨비
메밀묵 1개는 아직이야? 맛있는 메밀묵이 먹고 싶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