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마을
노란 왕도깨비가 원하는 것
레벨 6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노란 왕도깨비와 대화하기
퀘스트여우의 위협 (진행중)

상태정보
시작가능
산신령의 말에 의하면 구미호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은 까막산의 도깨비들뿐인 것 같다. 깊은 산 흉가 너머 도깨비집으로 가서 노란 왕도깨비를 만나 보자.
진행중
노란 왕도깨비는 그가 좋아하는 돼지고기 산적1개 주면 구미호에 대해 알려주겠다고 말했다. 아랫마을로 가서 돼지고기 산적을 구해 보자.  

돼지고기 산적  0/1
완료
노란 왕도깨비에게서 구미호가 쓰는 술법에 대해 알아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노란 왕도깨비
무서워. 밤은 무서워. 큰 소리 나는 건 더 무서워. 벼락 치는 소리는 세상에서 제일 무서워. 벼락 치는 밤에 잃어버렸던 도깨비 방망이를 아직도 찾지 못했다구! 어...? 왜 인간이 여기 있는 거지?
1
노란 왕도깨비
소리지르지 마! 인간이 소리지르는 것도 시끄러워서 무서워! 특히 여자는 더 무서워! 너무너무 무섭다고! ...엥? 구미호에 대해 알고 있냐고? 물론 잘 알고 있지만... 너 혹시 구미호에 대해 알고 싶은 거야?
yes\0
노란 왕도깨비
구미호에 대해 알고 싶다면 돼지고기 산적을 1개만 구해다 줘. 양념이 맛있게 된 돼지고기 산적을 갖다 주면 구미호에 대해 알려줄게!
no\0
노란 왕도깨비
아니면 뭐하러 여기까지 온 거야? 이상한 인간이네.
진행중0
노란 왕도깨비
으오! 맛있는 냄새! 돼지고기 산적을 가져왔구나! 좋아좋아! 그럼 구미호에 대해 알려줄게!

 1000 exp
yes\0
노란 왕도깨비
구미호는 이런저런 술법을 많이 알고 있어. 앞이 보이지 않게 만드는 암흑 술법하고, 힘이 빠져서 뛰어다닐 수 없게 만드는 허약 술법... 또 기절 술법도 쓸 줄 알지. 게다가 주변에 있는 부하들을 치료하는 술법도 있으니 조심해야 해.
stop\item\0
노란 왕도깨비
돼지고기 산적 1개는은 어디 있는데? 없으면 구미호에 대해 이야기해 줄 수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