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마을
파란 왕도깨비가 원하는 것
레벨 6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파란 왕도깨비와 대화하기
퀘스트여우의 위협 (진행중)

상태정보
시작가능
산신령의 말에 의하면 구미호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은 까막산의 도깨비들뿐인 것 같다. 깊은 산 흉가 너머 도깨비집으로 가서 파란 왕도깨비를 만나 보자.
진행중
파란 왕도깨비는 그가 좋아하는 곡차1개 주면 구미호에 대해 알려주겠다고 말했다. 아랫마을로 가서 곡차를 구해 보자.  

곡차  0/1 
완료
파란 왕도깨비에게서 구미호가 자주 출몰하는 지역을 알아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파란 왕도깨비
어흠어흠. 도깨비 감투를 어디 뒀더라아? 맨날 까먹는단 말이야! 점점 더 건망증이 심해지나봐! 아참! 저번에 잔치에 가서 잃어버렸었지? 또 까먹었네! 감투를 훔쳐간 인간놈을 혼내줬었잖아! ...그런데 찾아온 감투는 어디다 뒀더라아?
1
파란 왕도깨비
으음? 넌 인간이잖아? 왜 인간이 이런 곳에 있는 거지? 감투를 훔쳐갈 생각이라면 절대 안 될걸? 이미 어디다 놨는지 잊어버렸거든. ...어흠어흠! 뭐? 구미호에 대해 알려달라고? 헤에~ 이상한 인간이네. 구미호에 대해 정말 알고 싶어?
yes\0
파란 왕도깨비
그럼 곡차1개 구해줘! 쌀을 발효시켜서 만든 시큼하고 달짝지근한 맛있는 곡차를 한 개 주면 구미호에 대해 말해주지!
no\0
파란 왕도깨비
몰라도 상관 없다는 거야? 하긴 너도 건망증이 심하면 몰라도 상관 없겠지. 어차피 까먹을 테니까!
진행중0
파란 왕도깨비
어흠어흠! 곡차는 구해 온 거야? 어디보자~ 으음. 이 향! 아랫마을에서 제일 맛있는 콩쥐네 곡차로군! 좋아좋아! 그럼 구미호에 대해 알려줄게.
1
파란 왕도깨비
구미호는 까막산 주변에서 나와! 특히 자주 나오는 곳은 달 고개인데, 여우 고개에서 더 깊은 골짜기로 들어가면 갈 수 있는 곳이야. 달빛으로 도력을 쌓으려는 삼미호들로 넘쳐나니까, 인간은 그쪽으로 안 가는 게 좋아!

 1000 exp
stop\item\0
파란 왕도깨비
아직 곡차1개도 못 구해 왔잖아? 곡차 없이는 구미호에 대해 한 마디도 해줄 수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