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마을
효녀 심청 동화책
레벨 5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심봉사와 대화하기
퀘스트심봉사의 부탁 (완료), 효녀 심청 동화책 회수 (진행중)

상태정보
시작가능
심봉사를 도와주고 나서 분명히 동화책을 받은 것 같은데 어디로 사라진거지? 다시 한번 심봉사를 찾아가 볼까?
진행중
핼리오스탑 도서관에 있는 사서 위즈에게서 '효녀 심청' 동화책을 가져와 달라는 부탁을 받았다. 전에 심봉사에게 정부미 300석을 빌려주고 받았던 것 같은데 이상하게도 찾을 수가 없다. 심봉사를 찾아가서 사정을 이야기하자, 심청이가 좋아하는 꽃을 만들기 위한 재료인 화려한 꽃잎 10개를 가져오면 옮겨 적어 놨던 동화책을 주겠다고 했다.

화려한 꽃잎  0 / 10
완료
'효녀 심청' 동화책을 다시 얻기 위해 심봉사가 부탁한대로 심청이가 좋아하는 화려한 꽃잎 10개를 가져다 주고 동화책을 얻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심봉사
아... 어서오세요! 빌려주신 쌀을 받으러 오신건가요? 어쩌죠... 아직 갚을 형편이 되지 않아서...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면 안될까요? 

아니 그게 아니라... 사실은 전에 주신 동화책을 잃어버려서 다시 얻을 수 있을까 해서요... 
1
심봉사
네? 잃어버리셨다구요? 어쩌다가... 저희 집 가보였는데... 아니 그렇다고 당신을 책망하려는건 아니에요. 이미 제가 드린 물건이니까요. 다행스럽게도 저에게 옮겨 적은 필사본이 있답니다. 그걸 드리도록 할게요. 대신... 제 부탁을 하나 들어주세요.
yes\0
심봉사
사실은 내일이 제 딸 청이의 생일이랍니다. 뭔가 선물을 해줘야 할텐데... 비싼 선물은 해줄 수도 없고... 그래서 청이가 가장 좋아하는 꽃을 만들어 주려고 한답니다. 꽃을 만들려면 재료가 필요한데 아쿠아로드에 사는 플라워 피쉬가 떨어트리는 화려한 꽃잎 10개만 모아다 주세요.
no\0
심봉사
죄송하지만, 마지막 남은 책이라서요. 그냥 드릴 수는 없답니다.
진행중0
심봉사
정말 색이 이쁘군요. 청이가 좋아하겠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여기 이거 받으세요. 이번에는 절대 잃어버리지 마세요.



 '효녀 심청' 동화책 1개
stop\item\0
심봉사
화려한 꽃잎 10개는 아직 구하지 못하셨나요? 플라워 피쉬의 머리 위에서 피는 꽃의 꽃잎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