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마을
도깨비 이야기 동화책
레벨 5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박첨지와 대화하기
퀘스트도깨비 퇴치 (완료), 도깨비 이야기 동화책 회수 (진행중)

상태정보
시작가능
세 마리의 왕도깨비를 퇴치하고 나서 박첨지에게 분명히 동화책을 받은 것 같은데 어디로 간거지? 다시 한번 박첨지를 찾아가 볼까?
진행중
핼리오스탑 도서관에 있는 사서 위즈에게서 '도깨비 이야기' 동화책을 가져와 달라는 부탁을 받았다. 전에 왕도깨비를 퇴치하고 받았던 것 같은데 이상하게도 찾을 수가 없다. 박첨지에게 가서 사정을 말하자 빗자루 10개를 가져다 주면 동화책을 다시 주겠다고 했다.

빗자루 0/10
완료
'도깨비 이야기' 동화책을 다시 얻기 위해 박첨지에게 빗자루 10개를 가져다주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박첨지
허허 젊은이 여행은 즐거운가? 듣기로는 요즘 사서 위즈씨를 도와주고 있다지? 보면 볼수록 참 믿음직스러운 젊은이로군. 오늘은 무슨 일로 찾아왔나?
1
박첨지
내가 준 동화책을 잃어버렸다고? 잘 간수하지 그랬나. 하지만 걱정말게 나에게 동화책이 더 있다네. 대신 내 부탁을 하나 들어주지않겠나? 자네라면 쉽게 할 수 있는 일이야.
yes\0
박첨지
자네가 왕도깨비 세 마리를 퇴치해줘서 많은 도움이 되었지만 아직도 까막산에는 도깨비들이 많이 살고 있다네. 특히 깨비들은 장난이 아주 심해서 골칫거리야. 자네가 그 도깨비들을 퇴치하고 빗자루 10개만 가져오게나. 자네한테는 너무 간단한 일이지?
no\0
박첨지
자네라면 쉽게 할 수 있는 일인데 귀찮은건가? 동화책이 필요하지 않아?
진행중0
박첨지
가져왔나? 어디 보세. 빗자루 10개가 맞군. 여기 동화책 받게나. 이번에는 간수 잘 하게.



 '도깨비 이야기' 동화책 1개
yes\0
박첨지
빗자루가 생겼으니 이걸로 마을사람들과 마을 대청소나 해볼까? 요새 외지인들의 발길이 잦아서 대청소를 한번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거든. 그럼 수고하게나.
stop\item\0
박첨지
깨비를 퇴치하면 빗자루를 준다네. 이것을 10개만 가져오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