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마을
까막산 도깨비
도깨비 퇴치
레벨 6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박첨지와 대화하기
퀘스트도깨비 퇴치 준비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진행중
도깨비가 좋아하는 음식 세가지를 가지고 본격적인 도깨비 퇴치에 나섰다. 박첨지는 산 속 흉가근처에 가서 미끼를 내려놓으면 도깨비가 나올 거라면서 미끼를 내려 놓을 곳을 자세하게 설명해줬다. 돼지고기 산적은 돌무더기 앞에, 메밀묵은 나무구멍 속에, 곡차는 석등안에 넣으라고 했던가?

노란 왕도깨비 0 / 1
파란 왕도깨비 0 / 1
초록 왕도깨비 0 / 1

도깨비 감투 0/1
도깨비 방망이 0/1
도깨비 망토 0/1
완료
모아 온 돼지고기 산적, 메밀묵, 곡차를 가지고 까막산 꼭대기에 있는 흉가 근처로 가져가서 3마리 왕도깨비를 불러내고 퇴치했다. 도깨비들을 퇴치하고 얻은 보물을 박첨지에게 가져가자 나에게 그 중 하나를 선물로 주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박첨지
이제 그것들을 가지고 까막산 꼭대기로 올라가게. 그 곳에 있는 흉가에 동화책에서 도망친 왕도깨비 3마리가 숨어있다네. 여간해서는 눈에 띄지 않을거야. 도깨비들은 사람들 눈에 띄지 않으려고 꼭꼭 숨어있거든. 마지막으로 한번 더 묻겠네. 이 일을 해낼 자신이 있나?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 될거야.
yes\0
박첨지
믿음직스럽군. 허허허.. 지금부터 도깨비들을 불러 낼 방법을 알려주겠네. 노란 왕도깨비는 겁이 많다네. 개암나무 열매 깨무는 소리에 놀라서 도깨비 방망이도 두고 도망쳤던 바로 그 도깨비지. 이 도깨비는 돼지고기를 좋아한다네. 흉가 근처에 있는 돌무더기 앞에 돼지고기 산적을 내려놓으면 분명 나타날게야.
yes\1
박첨지
다음으로 파란왕도깨비는 건망증이 심하지. 물건을 잘 흘리고 다녀서 도깨비 감투까지 잃어버린 적이 있다고 하더군. 그걸 주워서 도둑질을 하던 사람이 사람들에게 들켜서 크게 혼난 일도 있었지. 이 도깨비는 곡차를 좋아한다네. 흉가근처 석등안에 곡차를 넣어놓으면 분명 나타날게야.
yes\2
박첨지
마지막으로 초록왕도깨비는 씨름을 좋아한다네. 가끔 한밤중에 사람들 앞에 나타나 씨름을 하자고 해서는 사람들의 기운을 다 빼놓고 달아난다네. 이 도깨비는 메밀묵을 좋아하는데 흉가 근처에 있는 나무에 있는 나무구멍 안에 메밀묵을 넣어 놓으면 분명 나타날걸세.
yes\3
박첨지
왕도깨비 3마리를 퇴치하고 그 도깨비들이 떨어트린 도깨비 방망이, 도깨비 감투, 도깨비 망토를 가져오게나. 그럼 부탁하네. 자네 혼자서는 벅찰지도 모르니 친구들의 도움을 받는 것도 괜찮을걸세.
no\0
박첨지
그래. 어려운 일이니까 자신이 없을 수도 있지. 도깨비를 퇴치할 자신이 생기거든. 세가지 미끼를 가지고 다시 날 찾아오게
진행중0
박첨지
정말 굉장하군! 굉장해! 그 왕도깨비 세마리를 모두 해치우다니!! 자네 덕에 도깨비들을 동화책속으로 돌려보낼 수 있었다네. 자네에게 고마움의 표시로 도깨비에게서 나온 물건 중에 하나를 주겠네 골라보게.



 도깨비 감투 1개
 도깨비 방망이 1개
 도깨비 망토 1개
 '도깨비 이야기' 동화책 1개

 20300 exp
yes\0
박첨지
그 물건이 가지고 싶었나보지? 그리고 복구 된 '도깨비 이야기'동화책은 도서관에 있는 사서선생이 찾고 있을지도 모르니 가지고 가보게나.
stop\item\0
박첨지
왕도깨비를 해치운 다음에는 반드시 그들이 떨어트린 물건을 가져와야하네... 만약에 미끼가 떨어졌다면, 마을 사람들을 다시 찾아가보게나.
stop\mob\0
박첨지
왕도깨비들은 아직 잡지 못했나? 하긴 어려운 일이지... 만약에 미끼가 떨어졌다면, 마을 사람들을 다시 찾아가보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