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마을
까막산 도깨비
도깨비 퇴치 준비
레벨 6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박첨지와 대화하기

상태정보
시작가능
아랫마을의 지주인 박첨지가 의뢰 할 일이 있다고 하는데…
진행중
아랫마을에 사는 박첨지가 마을 뒷산에 나타난 도깨비들의 퇴치를 의뢰했다. 까막산에 나타난 도깨비들은 도깨비 이야기책에서 도망친 도깨비들로 산 속 흉가에 숨어있다고 한다. 꼭꼭 숨어 있는 도깨비들이 모습을 드러내게 하려면 도깨비가 좋아하는 세가지 미끼가 필요하다고 한다. 마을을 돌아다니며 도깨비가 좋아하는 돼지고기 산적, 메밀묵, 곡차를 구해서 박첨지에게 돌아가야한다.

돼지고기 산적  0 / 1
메밀묵  0 / 1
곡차  0 / 1
완료
아랫마을 뒷산에 나타난 도깨비 이야기책에서 도망친 도깨비들을 퇴치해 달라고 의뢰한 박첨지는 꼭꼭 숨어있는 도깨비들을 불러내려면 도깨비들이 좋아하는 메밀묵, 돼지고기 산적, 곡차가 필요하다면서 구해오라고 했다. 콩쥐, 흥부, 칠남이에게서 세가지를 구할 수 있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박첨지
외부에서 온 젊은이로군. 내 나이가 되면 어느 정도 사람 보는 눈이 생기기 마련이지.  내가 보기에 자네 꽤 강해보이는데.. 내 이야기를 좀 들어보게. 얼마 전, 핼리오스탑 도서관에 큰 문제가 생겼다고 하더군. 무슨 일인지는 알 수 없지만 그 때 동화책 속에서 튀어나온 도깨비들이 마을 뒷 산인 까막산에 숨어 살기 시작했다네.
1
박첨지
도깨비들이 까막산으로 들어 간 후로 까막산에는 항상 밤이 계속되고 있다네, 그것도 아마 도깨비들의 장난일게야. 까막산 도깨비들을 다스리는건 왕도깨비 세 마리인데  이 도깨비들을 퇴치해야 까막산이 예전처럼 돌아 갈 수 있을 것 같아. 어떤가 자네가 이 일을 맡아서 해주지 않겠나?
yes\0
박첨지
역시 내가 사람 보는 눈은 정확하다니까 내 부탁을 들어 줄거라고 생각했네. 도깨비들을 해치우는건 쉽지 않은 일이지. 무엇보다 그들은 사람들 눈에 띄지 않게 꼭꼭 숨어 있거든. 그런 도깨비들을 유인해 내려면 그들이 좋아하는 것을 미끼로 써야돼.
yes\1
박첨지
도깨비들은 돼지고기 산적메밀묵, 곡차를 좋아한다고 들었네. 이것들은 아마도 마을사람들에게서 구할 수 있을걸세. 다 구하면 내게 가져오게나.
no\0
박첨지
나도 이제 늙은 것 같군. 자네라면 이 일에 관심이 있을 줄 알았는데 말이지. 내가 사람을 잘못 봤나보군.
진행중0
박첨지
용케도 다 구해왔군. 우리 마을사람들은 외지인에게 협조적이지 않은데 말이야. 역시 자네는 뭔가 특별한 사람일지도 모르겠어.

 20300 exp
stop\item\0
박첨지
내가 말한 음식들을 구하는게 쉽지 않은가? 우리 마을사람들은 외지인에게 협조적이지 않은 편이지. 자네가 우선 그들을 도와주게나. 그럼 그들도 자네를 도와줄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