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더스 호수
위험에 빠진 그레이
레벨 6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외계인 그레이와 대화하기
퀘스트제노와의 일전 (시작전)

상태정보
시작가능
초음파가 과연 어느정도 해독될까? 당장 쿨란초원2에 가서 외계인 그레이에게 말을 걸어보자.
진행중
초음파 해독기를 등 뒤에 숨기고 외계인 그레이에게 말을 걸었다. 외계인 그레이는 입으로는 아무 일도 없다고 말하지만 초음파로는 다른 이야기를 하는데...
완료
뭔가 쓸데없는 정보를 잔뜩 들어버린 것 같은데... 아무래도 초음파 해독기가 오작동한 것 같다. 김박사님께 가서 초음파 해독기를 새로 만들자.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외계인 그레이
다, 다시 온 건가. 인간 친구. 무척 반갑지만 당장은 자네와 대화할 시간이 없으니 잠시만 자리를 비켜 주지 않겠나? 

(초음파 해독기를 작동한다.) 
1
외계인 그레이
제노에 대해서 물어봐야 대답할 말이 없다. 제노는 원로님들 담당이라 이 몸은 잘 모른다.(점점 인간의 음식에 미각이 길들여지는 것 같아 큰일이다. 아니, 미각뿐 아니라 모든 면에서 인간과 닮아가는 것 같다.) 

(초음파 해독기 작동 중) 
2
외계인 그레이
그보다 인간 친구야 말로 어떻게 된 건가? 설마 지구방위본부의 위선자들에게 협력하는 건 아니겠지?(심지어 미의 기준도 점점 인간에 맞춰지고 있는 것 같다. 인간 중 최고로 잘생긴 건 역시 요원 M이겠지.) 

(초음파 해독기 작동 중) 
3
외계인 그레이
그레이들은 인간을 해칠 마음이 조금도 없다. 보다 가까워지고 싶을 뿐. 자네도 잘 알지 않나?(아니, 이런 생각은 그만두자! 프린스 그레이님께서 이 사실을 알게 되시면 크게 분노하실 거야!) 

(초음파 해독기 작동 중) 
4
외계인 그레이
그레이들의 지배를 두려워하지 말게. 그레이는 인간의 편이네. 인간을 위대한 길로 이끌 존재, 그것이 바로 그레이라네.(그보단 건설적인 생각을 하자. 그레이 슈트 세탁이라던가, 우주식량 건조라던가...  조만간 주부습진에 걸리고 말거야.) 

(초음파 해독기 작동 중 ) 
5
외계인 그레이
자... 이제 그레이에게 협력할 마음이 들었나?
yes\0
외계인 그레이
그레이와 함께 하겠다는 결심히 선 모양이군! 자, 그레이와 함께 하겠다는 맹세의 표시로 계약서에 사인을 하게!
no\0
외계인 그레이
협력할 마음이 없다니 아쉽군. 자, 그럼 다음에 또 보세.
진행중0
외계인 그레이
자, 표정을 보니 마음을 단단히 굳힌 모양이군. 하하! 그레이 노예종신계약을 하게 된 게 그렇게 기쁜 건가? ...뭐? 농담하지 말라고?
1
외계인 그레이
아니, 무슨 소린가... 자네 표정은 그리 진지하기만 한데... 으음. 역시 아직 인간의 표정을 완전히 읽는 건 무리인 것 같군...
yes\0
외계인 그레이
(외계인 그레이는 더 이상 말이 없다. ...뭔가 굉장히 쓸데없는 정보만 얻은 것 같은데... 아무래도 초음파 해독기가 오작동한 모양이다. 김박사님께 다시 한 번 초음파 해독기를 만들어 달라고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