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방위본부
원로 그레이의 퇴치
레벨 7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메소레인저 블랙과 대화하기
퀘스트그레이 퇴치 (완료)


 노트 0 / 5


경험치 102,537
25,000 메소
'제타 레티큘란의 역사'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쿨란초원1에 있는 메소레인저 블랙을 찾아가보자.
진행중
쿨란초원1에서 메소레인저 블랙을 다시 만났다. 그는 그레이 종족 중 높은 계급에 있는 원로 그레이를 쓰러뜨리고 그들이 지니고 있는 노트5개 모아 가져와 달라는 부탁을 해왔다. 원로 그레이는 모든 그레이 종족 중 극소수여서 찾기 힘들 것 같은걸... 일단 원로 그레이를 볼 수 있다는 쿨란초원4쿨란초원5에 가보자.
완료
지구방위본부 주변 필드에 있는 메소레인저 블랙에게 원로 그레이에게서 빼앗은 노트 5개를 모아 전해 주었다. 이 노트에는 그레이들의 역사가 적혀 있다고 하는데… 빨리 노트에 적힌 내용의 해독이 끝났으면 좋겠는걸~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메소레인저 블랙
지난번에 저를 도와 이 쿨란 초원의 바나드 그레이를 퇴치해 주신 분이시군요. 방금 녀석들을 조종하는 세력에 대한 연구가 끝난 참이었는데 마침 잘 와 주셨어요.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렸지 뭐에요. 당신께 한 가지 더 부탁드릴 일이 생겼는데 들어 보시겠어요?
yes\0
메소레인저 블랙
정말 고맙습니다. 일전에 그레이 종족에도 서열이 있다는 얘기는 드린 적이 있었죠? 녀석들을 이곳에서 관할하는 그레이 종족의 고위 계층을 발견해 냈답니다. 바로 원로 그레이라는 녀석들이죠. 이들은 그레이 종족에서도 그 수가 많지 않아 찾아내느라 꽤나 애를 먹었죠. 일단 쿨란초원4쿨란초원5에 가시면 그들을 만날 수 있답니다.
yes\1
메소레인저 블랙
아무튼 원로 그레이라는 녀석들을 찾아내서 쓰러뜨리고 녀석들이 가지고 있는 물건 중 노트5개 모아 가져와 주세요. 아무래도 그 노트에는 굉장히 중요하고 비밀스러운 정보가 적혀있을 것 같거든요. 그럼 모으시는 대로 다시 저에게 돌아와 주세요!
no\0
메소레인저 블랙
그런가요... 하긴 이렇게 흉폭한 외계인들과 관련된 일일 것이 뻔한데 망설여지는 것이 당연하겠죠. 하지만 나중에라도 마음이 바뀌게 된다면 꼭 다시 저를 찾아와 주세요.
진행중0
메소레인저 블랙
호오... 노트 5개를 모두 모아오시다니 정말 대단하시군요. 제가 그들의 존재를 찾는데만도 며칠이 걸렸는데... 이거 좀 더 분발해야겠는걸요? 아무튼 이렇게 제 부탁을 훌륭히 완수해 주셨으니 보답을 해야겠죠. 몇 푼 안되는 돈이지만 받아 주세요!

 102537 exp
 25000 메소
yes\0
메소레인저 블랙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자... 이제 이 노트를 해독해 볼까요? 역시나 외계인들의 언어로 적혀 있어서 무슨 뜻인지 알기가 힘들군요. 하지만 시간만 조금 있으면 충분히 해독할 수 있을거라 봅니다. 그럼 전 이만 해독 업무에 착수해야겠군요. 안녕히 가세요~
stop\item\0
메소레인저 블랙
아직 제가 말씀드린 노트 5개를 얻지 못하신 것 같군요. 그레이 종족 중에서도 고위층인 원로 그레이를 찾아내어 쓰러뜨리고 그들의 몸에서 노트가 발견되는 대로 모아서 저에게 가져와 주세요. 노트에는 아무래도 굉장히 비밀스러운 내용이 담겨 있을 것 같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