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할사막
줄리엣의 답례
시린의 재봉법
레벨 7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시린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아리안트마을
퀘스트줄리엣의 마음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진행중
시린은 흔쾌히 그녀가 가지고 있는 옷 중, 가장 멋진 옷을 만들 수 있는 옷본을 주었다. 이걸 줄리엣에게 가져다 주기만 하면 된다는 거지? ...그런데 왠지 불안한걸... 일단 줄리엣에게 옷본을 전해 주자.
완료
줄리엣에게 옷본을 전해 주자 그녀는 뛸듯이 기뻐하며 그것을 받았다. 그녀가 과연 제대로 옷을 만들 수 있을까...?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시린
오래 기다렸지? 받아. 이게 시린님이 가지고 있는 옷들 중에서도 가장 예쁜 옷을 만들 수 있는 옷본이야. 필요한 천과 재료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적어 뒀으니까, 초보 재봉사라도 멋진 옷을 만들 수 있단 말씀. 후훗. 지금 이걸 가져가겠어?
yes\0
시린
줄리엣이라는 아가씨에게 옷 잘 만들어서 입으라고 전해줘. 혹시 시린님의 춤이 궁금하다면 아리안트로 놀러 오라는 말도. 그럼 이만.
no\0
시린
흠... 아리안트에 볼 일이라도 있는 거야?
진행중0
줄리엣
모험가님... 시린에게는 가보셨나요? 아... 이게 바로 시린의 재봉 비법이 담긴 옷본이로군요. 정말 감사합니다.

 100 exp
stop\npc\0
시린
어라? 아직 줄리엣에게는 안 간 거야? 이렇게 멀리에서까지 옷본을 찾으려 한 보면 예쁜 옷이 빨리 입고 싶은 모양인데... 좀 더 서둘러 주지 그래?
stop\item\0
줄리엣
아직 시린에게는 안 가보신 모양이지요? 로미오에게 줄 옷을 빨리 만들어 보고 싶어요... 몇 번의 실패를 염두해 두어야 하니, 조금만 서둘러 주세요.
lost\0
시린
으응? 뭐라고? 옷본을 잃어버렸다고...? 이봐. 다른 사람의 물건을 맡았을 땐, 한층 더 조심하는 게 당연하잖아? 잃어버렸다고 터덜터덜 빈 손으로 가면 줄리엣이라는 애는 얼마나 실망하겠어? 이번만은 다시 옷본을 주겠지만, 앞으로는 좀 조심하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