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할사막
키니의 프랑켄로이드 연구
프랑켄로이드 연구1
레벨 8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키니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마가티아
퀘스트키니의 D.로이 연구!!!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마가티아의 자그마한 요정 연금술사 키니. 그녀는 기계 인형, 로이드의 연구에 열중하고 있다는데... 
진행중
키니는 알려지지 않은 연금술사 유레테가 새로운 로이드를 발명했다는 소문을 들었다며, 유레테의 프랑켄로이드를 연구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하지만 마가티아에서 배척받아 사라져버린 유레테와 대화하기는 쉽지 않을 것 같은데... 
완료
로미오와 줄리엣을 돕다 보니 어느새 유레테의 진심을 알고 그와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키니
안녕하세요, 모험가님! 잘 지내셨어요? 모험가님이 도와주신 덕분에 기계 인형 연구에 큰 진척이 있었답니다. 이대로라면 곧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런데... 모험가님. 혹시 모험가님은 유레테라는 사람을 아시나요?
1
키니
키니는 잘 모르지만, 그 분은 예전에 마가티아에서 굉장히 유명했던 연금술사래요. 그 분에 대해서 다른 연금술사분들은 다들 나쁘게 말하지만... 연구에 있어서는 편견을 가져서는 안 되는 거잖아요? 그 분이 어떤 분이든 말이에요.
2
키니
사실 키니는 그 분이 프랑켄로이드라는 기계 인형을 만들었다는 소문을 들었어요. 인간과 무척 닮은 기계 인형이래요. 그 인형을 연구할 수 있다면 휴머노이드 A를 소원도 더 빨리 이뤄줄 수 있을 것 같아요. ...모험가님께서 도와주시면 안 될까요?
yes\0
키니
아! 정말 다행이다! 유레테라는 이름만 꺼내도 눈살을 찌푸리는 분들이 많아서 도와주실 분이 없을 줄 알았는데, 모험가님께서 도와주신다니 정말 기뻐요. 그럼 모험가님께서 유레테님을 만나, 그 분께 키니의 청을 전해주세요.
yes\1
키니
지금 유레테님이 어디 계신지는 아무도 몰라요. 마가티아의 다른 연금술사분들은 그 분을 싫어하니까요... 하지만 마가티아 마을 안 어딘가에 유레테님을 찾는 사람들이 있다고 하니, 그 분들을 통해 유레테님을 찾아주세요.
no\0
키니
아... 모험가님께서도 유레테님을 싫어하시는 건가요? 다른 연금술사분들은 모두 그 분을 싫어해서, 도움을 청할 수가 없는데...
진행중0
유레테
아... 자네는... 반갑군. 자네가 이 연구실을 찾아주길 기다리고 있었네. 자네 덕분에 정신을 차렸는데, 인사도 제대로 못한 것 같아 항상 마음에 걸렸거든. 정말 고마웠네. 뭐 도와줄 일이라도 있나? 이 유레테가 할 수 있는 일이라면 얼마든지 도와 주겠네. 

키니라는 아이가 당신의 프랑켄로이드에 대해 알고 싶다고 합니다.
 
1
유레테
오오, 그런가? 이렇게 기쁠데가...! 아무도 인정해 주지 않던 이 연구를 배우고 싶다는 사람이 있다니... 정말, 정말 기쁘군. 연금술에 입문한지 이미 수십년이 지났지만, 이렇게 기쁜 적은 단 한번도 없었다네... 아, 이럴 게 아니지. 프랑켄로이드라고 했나? 잠시만 기다리게!

 100 exp
stop\npc\0
키니
아직 유레테님은 만나지 못한 모양이시네요. 마가티아 마을 안에 그 분을 찾는 연인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름이 뭐였더라...? 로미송과 줄리옹이었나? 아무튼 그분들만 찾으면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