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할사막
[마가티아의 비밀] 드랭의 노트
[마가티아의 비밀] 비밀책의 열쇠
레벨 93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필리아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마가티아
퀘스트[마가티아의 비밀] 드랭의 지하 서재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진행중
필리아에게 지하 서재에서 발견한 책에 대해 이야기했다. 어쩌면 드랭에 대한 단서가 그 안에 있을지도 모른다고... 그러면서 필리아에게 은 펜던트를 달라고 말하자 그녀는 망설이며 그것을 내주었다. 그럼 다시 지하 서재로 가자.
완료
지하 서재의 숨겨진 구멍에 은 펜던트를 맞춰 보았다. 은 펜던트에 새겨진 장미 문양과 구멍에 음각된 문양이 딱 맞아들었다. 그리고 갑자기 구멍에서 빛이 번쩍였다... 좋아. 다시 구멍을 살펴보자.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필리아
지하 서재에는 가 보셨나요? 오랫동안 가지 않아서 무척 어수선할 텐데... 혹시 그 곳에서 무언가 발견한 건 없으신가요? 

이상한 책을 발견했습니다.
 
1
필리아
구멍이 뚫려 있는 책이라고요? 책들은 많지만 한 번도 펼쳐본 적은 없어서 그런 것이 있는 줄 모르고 있었어요. 어쩌면 그 책에 드랭에 대한 단서가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그 구멍에 맞을만한 게 뭐가 있을지... 

 
메소 동전을 넣으면 딱 맞을 것 같습니다.  
당신 주먹을 넣으면 딱 맞을 것 같습니다.  
알약을 넣으면 딱 맞을 것 같습니다.  
은 펜던트를 넣으면 딱 맞을 것 같습니다.
 
2
필리아
은 펜던트...라고요? 확실히 드랭이 만든 은 펜던트라면 그 책의 열쇠일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드랭이 남긴 하나뿐인 물건인데... ...드랭에 대해 알려면 어쩔 수 없는 거겠죠. 은 펜던트를 드릴 테니, 꼭 드랭에 대해 알아봐 주세요.
stop\1\0
필리아
메소 동전이요? 글쎄요... 지폐는 있어도 동전은 없는데...
stop\1\1
필리아
물론 농담이시겠죠? 호호호... 참 재미있는 여행자 분이시네요.
stop\1\2
필리아
드랭은 원래 알카드노의 연금술사였으니, 알약을 넣을 용도로 그런 책을 만들었을지도 모르겠네요.
yes\0
필리아
자... 여기 은 펜던트를 받으세요. 제발 이것으로 드랭이 어디로 갔는지 알 수 있게 되기를...
no\0
필리아
은 펜던트까지 드리겠다고 했는데... 더 이상 도와주실 수 없다니 정말 너무하시네요.
진행중0
드랭의 비밀책
(조심스럽게 책을 펼쳐 은 펜던트를 넣었다. 펜던트에 새겨진 장미문양까지 꼭 들어맞는 것을 보면 이것이 책의 열쇠가 맞는 것 같다.)

 118800 exp
stop\npc\0
필리아
은 펜던트를 드렸는데... 아직 지하 서재에 있다는 이상한 책에는 안 넣어보신 건가요?
lost\0
필리아
전에 은 펜던트를 흘리고 가셨더군요. 다행히 펜던트에 필리아라는 이름이 새겨져 있어서, 친절한 여행자분이 찾아다 주셨답니다. 소중한 물건이니 앞으로는 잃어버리지 말아주세요.